CJ프레시웨이가 기업 간 거래(B2B)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시장 공략에 나섰다. 간편식 전문 제조 기업인 프레시지와 손잡고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노하우를 살려 성장성이 높은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는 방침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B2B 밀 솔루션 시장 공략을 위해 간편식 생산 인프라를 갖춘 프레시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J프레시웨이는 총 500종의 제품 생산 역량을 보유한 프레시지를 통해 고객사 요구에 따른 메뉴 연구·개발(R&D), 생산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프레시지는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자체 물류망을 활용해 제품을 전국 단위로 공급한다. 양사는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 중장기적 관점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밀솔루션팀을 신설, B2B 밀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를 진행했다. B2B 밀솔루션은 규격화된 제품인 밀키트뿐 아니라 외식업체 단체급식소 등 사업장의 특성에 따라 메뉴 개발, 배송 등을 맞춤형 패키지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점포에서 전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인건비와 공간을 효율화할 수 있고,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CJ프레시웨이는 소개했다.

CJ프레시웨이의 밀솔루션은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회 트렌드 및 식생활 변화에 따른 메뉴 제안부터 개발, 배송까지 책임지는 토탈 솔루션을 표방한다.

CJ프레시웨이는 "외식시장에서 계속되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문화와 배달 수요 성장에 힘입어 관련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라며 "외식 고객사의 매장 효율화를 돕고, 나아가 침체된 외식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