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洪, '박사모 지지' 놓고도 신경전 가열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간 신경전이 격화하는 가운데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모임인 '박사모'의 윤 전 총장 지지선언을 놓고도 양측 간에 공방이 벌어졌다.

박사모는 당원투표 개시를 하루 앞둔 31일 회장단 명의로 지지선언 입장문을 내고 "우리는 무너진 법과 원칙을 바로 세울 수 있는 후보는 윤석열 후보뿐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박영수 특검 밑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시 수사에 관여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도 "하지만 임명직 공무원의 역할을 충분히 했다 평가받았기에 현 정부에서 검찰총장이 되었다 볼 수 있으며 임명직 공무원으로서의 한계가 있었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 전 총장의 당내 경쟁자인 홍 의원과 유승민 의원에 대해선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홍 의원에 대해 "불법 탄핵을 당해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는 박 대통령을 강제 출당시킨 두 번의 상처를 준 탄핵 세력보다 더 나쁜 사람"이라고 했고, 유 후보를 향해선 "박 대통령의 불법 탄핵의 주범"이라고 몰아세웠다.

지지선언에는 근혜사랑, 박애단, 온누리혜사랑, 구미박사모, 고양파주박사모연합, 강원박사모, 박사랑, 애국애족실천연대 등이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정광영 박사모 중앙회장은 별도 입장문을 통해 "윤 후보를 지지선언한 짝퉁 박사모에 대해 법적 조치에 들어가기로 했다"며 "2004년에 창립된 박사모는 하나뿐"이라고 밝혔다.

박 회장은 "박사모의 명칭을 도용, 윤 전 총장을 지지선언한 것은 박근혜 대통령과 박사모를 모독하는 것으로 이를 묵과할 수 없다"며 "어떻게 박사모가 박근혜 대통령님께 45년을 구형하고 사저까지 공매 처분한 윤석열을 지지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홍 의원 캠프 공동선대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언주 전 의원은 SNS에 이같은 내용의 박 회장 입장문을 공유하며 "짝퉁 박사모 지지까지, 윤캠(이) 급하긴 급했나 보네"라고 비꼬았다.

이 전 의원은 '박사모 회장단 입장문'을 "윤 후보 측의 거짓과 사기행각"이라고 규정하며 "뻔한 거짓말과 사기로 국민을 속여 표를 얻으려는 윤석열 후보 측은 대통령은 고사하고 정치할 자격조차 의심스럽다"고 저격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