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778세대 11월 분양
금강주택은 11월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2022년 07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로 빠르게 입주가 가능한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우수한 가격경쟁력을 갖춘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 운정3지구 A32블록(동패동 91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총 77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414세대 ▲84㎡B 175세대 ▲84㎡C 189세대다.

단지는 먼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GTX-A 운정역(예정)이 인접해 있고, 지하철 3호선 연장(예정) 수혜도 기대된다. 또 경의중앙선 야당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2외곽순환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등의 진입이 용이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는 유치원 및 중·고교도 신설될 계획이어서 원스톱 학세권을 누릴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돋보인다.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이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단지는 심학산 산림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을 가깝게 누릴 수 있어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내 명품 조경설계와 커뮤니티도 도입한다. 특히 단지는 주변으로 둘러싸인 녹지공간과 연계한 단지 내 둘레길 등 차별화된 조경설계를 구성할 예정이며,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맘스스테이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도입해 입주민이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파주는 최근 들어 부동산 상승세가 계속되면서 신규 분양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도 상당해 이번 단지 분양 소식에 벌써부터 많은 문의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