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글로벌마켓 더 CEO` 런칭...나스닥 기업 CEO 릴레이 인터뷰
한국경제TV가 해외 주식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 CEO로부터 직접 주력사업 현황과 앞으로의 계획을 듣고 투자 정보를 전달하는 `글로벌마켓 THE CEO` 기획을 시작했다.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했지만 수 만개가 넘는 종목 중 어떤 기업에 투자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이들에게 알짜 기업을 소개하겠다는 취지다.

서학개미들이 급증하며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투자 종목도 다양해지고 있지만 일부 주식에 대한 쏠림 현상은 여전하다.

특히 기업 펀더멘털 분석을 접할 수 있는 정보가 국내에서는 제한적인 가운데 해외증시 상장기업 CEO로부터 직접 기업의 주력 제품/서비스와 연구개발 현황, 재무 상황 등을 폭 넓게 듣고 앞으로의 투자 계획까지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열겠다는 것이 한국경제TV의 설명이다.

첫 편으로 선보인 미국의 제약·생명공학 기업, `이뮤니티바이오(IBRX)`는 패트릭 순시옹 CEO가 영상으로 직접 인터뷰에 나섰다.
한국경제TV, `글로벌마켓 더 CEO` 런칭...나스닥 기업 CEO 릴레이 인터뷰
순시옹 CEO는 인터뷰 당일 발표된 방광암 치료제 신약후보물질의 의미있는 임상 결과를 공개하며, 회사의 기술혁신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 한국 투자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코로나 백신 개발내용을 짚었고, 지난해 합병한 난퀘스트와의 연구개발 시너지 계획까지 짚어줬다.

`글로벌마켓 THE CEO`는 평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하는 `한경글로벌마켓`에 격주로 방송되며 이후 유튜브 채널 등으로도 송출된다.

유튜브에서 `더글로벌라운지`를 검색하면 방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더글로벌라운지` 유튜브 채널은 이 밖에도 매일 저녁 미국증시 프리마켓과 개장 시황을 짚는 라이브 방송, 투자 대가와 석학을 인터뷰하는 `글로벌 구루에게 듣는다` 등 유익한 해외 투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경제TV, `글로벌마켓 더 CEO` 런칭...나스닥 기업 CEO 릴레이 인터뷰
조연기자 ycho@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