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교육감협의회 17일 국가교육위 안착 토론회 개최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는 오는 17일 세종시 어진동 협의회 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의원, 열린민주당 강민정 의원, 국가교육회의와 공동으로 국가교육위원회의 성공적 안착을 모색하는 토론회를 연다.

'새로운 미래 교육의제와 국가교육위원회'를 주제로 열리는 토론회에는 곽노현 징검다리교육공동체 이사장이 '국가교육위원회, 어떻게 정치중립성과 전문성, 실효성을 확보할 것인가', 임경환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장이 '국민 참여 활성화 및 내실화를 위한 국가교육위원회 운영 방안', 서현수 한국교원대 교수가 '국가교육위원회에서 다루어야 할 교육 의제 선정 및 사회적 협의 추진 전략'에 대해 각각 발제한다.

이어 이병욱 충남대 교수를 좌장으로 구본억 교육부 혁신행정담당관, 유재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손동빈 시도교육감협의회 과장, 정성식 실천교육교사모임 고문이 토론을 한다.

토론회는 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 준수와 교육 가족 참여를 위해 유튜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유기홍유튜브', '강민정TV',에서 동시에 온라인 생중계한다.

이번 토론회는 시도교육감협의회가 교육자치 30주년의 하나로 시행하는 '2021 교육 현안 국회 연속토론회' 5회 중 4회차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