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
[오디오래빗] 회사 주식 받아서 바로 판다 #스톡그랜트
▽▽PLAY▽▽ 오디오래빗


스톡그랜트는 주식을 부여한다는 뜻으로 회사가 보유한 주식을 직원들에게 무상으로 부여하는 보상 방식을 의미합니다. 회사가 부여한 주식을 일정 기간이 지난 뒤에 팔 수 있는 스톡옵션과 달리 스톡그랜트는 받는 즉시 팔아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스톡옵션은 기업이 직원들에게 일정 기간이 지난 후에도 일정 수량의 주식을 일정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권한을 인정해주는 제도입니다. 주식값이 오르면 그만큼 차익을 볼 수 있게 하는 보상제도 방식입니다.

스톡그랜트는 주로 임원의 성과를 보상하는 방식으로 기업에 도입된 보상 제도인데요. 최근 스톡옵션 대신 스톡그랜트를 제공하는 기업도 늘고 있습니다. 최근 네이버는 전 직원에게 스톡그랜트 제공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직원 모두에게 스톡그랜트를 주는 건 극히 드물죠.

직장인들에게 주는 회사의 선물 스톡그랜트는 기업의 인재를 지키고, 또 새롭게 유치할 때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스래빗 홈페이지와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통해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래빗 ? 뉴스래빗 산하 오디오랩 콘텐츠입니다. 정보형, 공감형, 힐링형, 브리핑형 등 주제와 독자의 상황에 맞는 소리 지향 콘텐츠를 연구개발(R&D)합니다. 뉴스래빗이 자체적으로 커스터마이징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뉴스래빗 모바일웹 및 PC웹에서 편하게 듣고,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