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가 회원들이 자주 소비하는 특정 영역에 집중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5일 공개했다.

현대카드Z 시리즈는 생활비 할인 혜택이 큰 ‘Z 패밀리’와 직장인을 위한 ‘Z 워크’, 비대면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을 겨냥한 ‘Z 온택트’ 등 세 가지 종류로 구분된다.

Z 패밀리는 국내 주요 온라인 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준다. 4대 주유소 이용 시 L당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통신요금이나 공과금(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요금)을 자동 이체할 때 7%의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는 Z 워크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편의점과 대중교통·택시 결제금액 10% 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10% 할인,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7% 할인 혜택 등도 담겼다.

Z 온택트는 주요 온라인 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플릭스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이용 비용의 30%를 할인해 준다. 커피 전문점 스마트오더 서비스 50% 할인과 배달 앱 이용 10% 할인 등도 포함됐다.

현대카드Z 시리즈의 연회비는1만원이다. 각 상품은 월 최대 4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Z 시리즈는 현대카드가 8년 만에 선보이는 알파벳 카드이기도 하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콘셉트를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