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생활형 숙박시설…대출 규제 적용받지 않아
대우건설이 이달 부산 태종대 인근에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를 내놓는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 1180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 동, 레지던스 1개 동으로 구성된다. 이 중 레지던스는 지상 3층~지상 12층, 160실(전용 21~23㎡)로 이뤄진다.

부산의 주요 관광지인 태종대 인근의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 생활형 숙박시설이어서 아파트보다 세금, 대출 등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게 장점이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일반 호텔과 달리 실내에서 취사 및 세탁이 가능한 장기숙박시설이다.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대출 규제를 적용받지 않아 초기 자금 부담이 작다. 청약 당첨 시 보유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레지던스, 생활형 숙박시설…대출 규제 적용받지 않아
인근의 남항대교, 부산항대교를 통해 서부산과 동부산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부산대교, 영도대교를 건너면 부산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이 있다. KTX·SRT 부산역까지 차량을 이용해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 중구 중앙대로 26 1층(부산도시철도 1호선 중앙역 2번 출구)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