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석정 "서울대·한예종 졸업했지만 학창시절 차별받아" 고백
배우 황석정이 차별로 얼룩졌던 학창시절을 털어놨다.

4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특별 초대석에는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의 배우 정영주, 황석정, 조달환이 출연했다.

이날 황석정은 학창시절 이야기가 나오자 우울했던 과거를 고백해 놀라움을 안겼다. 정영주는 "학창 시절 내내 반장을 맡았다. 공부를 잘해서 된 게 아니다. 아마 키나 덩치로 되지 않았을까"라고 말했다.

더불어 학생회장 출신이라고 밝힌 조달환은 "내신만 잘했다"며 겸손하게 웃었다. 그러나 황석정은 "나는 아니다. 선생님들이 제가 공부 못하게 생겼다고 하더라"고 운을 뗐다.

DJ신봉선은 "황석정 씨는 S대 나오지 않으셨느냐"며 의아해 했고, 정영주는 "황석정 씨가 대학교를 두 군데 나왔다. 서울대학교 국악과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셨다"고 설명했다.

이에 황석정은 "공부는 못하지 않았는데 제가 반장선거할 때 뽑지 말라고 했더니 부반장이 됐다. 반장이 아파서 부반장으로서 인사시키다가 거짓말 한다고 단체로 벌도 받았다"며 "사람들이 생각하는 틀에 내가 없었나 보더라. 옷도 꼭 한 벌만 입었는데 교무실에 불려가 소녀가장이냐(는 소리를 들었다) 학창 시절이 별로다"라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정영주, 황석정, 조달환이 출연한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는 명절 당일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차에 태워 탈출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로 지난 1월 21일 개봉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