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램스위트 타운하우스, 관리·보안 공동 '유럽풍 타운하우스'
경기 남양주시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 ‘글램스위트’가 분양 중이다.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모두 갖춘 타운하우스 본연의 특색을 잘 살린 단지라는 평가다.

남양주시 호평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64가구(전용면적 147㎡) 규모다. 16가구씩 4개 단지로 이뤄졌다. 단지는 좌측으로 백봉산, 우측으로 천마산이 자리하고 있는 자연친화적 입지가 특징이다. 단지 후면에는 생활산행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도 마련돼 있다.

글램스위트 타운하우스, 관리·보안 공동 '유럽풍 타운하우스'
단지는 유럽풍 타운하우스를 표방한다. 해외 고급 주택단지에서 보던 게이티드커뮤니티로 조성된다. 단독주택으로 공급하되 관리·보안 등은 공동으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차량번호 인식과 방문자 확인 시스템, 단지 내 도로 카메라 등 보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한다.

각 가구는 우수한 단열효과를 갖춘 적벽돌을 활용해 외관에 중후한 멋을 더했다. 하층부에 있는 주차장은 자연친화적인 모습을 강조하기 위해 현무암으로 외벽을 꾸몄다. 내부 공간은 유럽에서 수입한 마감재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주방과 거실의 가전·가구 등을 빌트인 형태로 제공한다. 테라스, 다락 등 다양한 특화 공간 덕분에 전용 147㎡ 주택형의 실제 사용 면적이 388㎡에 달한다.

단지는 교통 환경이 좋다. 호평나들목이 가까워 서울 등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춘선 평내호평역이 인근에 있다. 서울 잠실, 강남 등 중심지로 가는 광역버스 이용도 편리하다. 2028년께 개통 예정인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평내호평역에 정차할 예정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평내호평역에서 서울역까지 15분이면 도착한다.

정연일 기자 ne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