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문 대통령 "추석 전 확진자 100명 아래로 전력"
문재인 대통령이 "추석 명절 이전에 확진자 수를 100명 아래 두자릿수로 줄여 코로나를 안정적 수준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이겠다"며 "국민들께서 하루빨리 정상적인 일상과 경제활동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7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정부는 어쩔 수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면서도 그로 인해 어려움이 가중될 국민들을 생각하면 애가 타는 심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한때 400명대까지 치솟았던 코로나 국내 신규 확진자 수가 5일 연속 100명대를 기록하고 있고 추세적으로도 계속 줄어들고 있다"며 "가장 큰 염려였던 수도권의 확산세도 많이 줄었다"고 했다. 이어 "코로나 재확산의 중대 고비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는 등 정부가 신속하게 취한 강력한 조치가 서서히 효과를 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일일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을 수도 있다는 비관적 전망이 많았지만 우리 국민들은 다시 한 번 상황을 반전시키는 데 성공했다"며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면서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국민들 덕분"이라고 공을 돌렸다.

문 대통령은 "오랜기간 동안 연이어 여러가지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강화된 방역 방침을 준수해 주고 계신 국민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와 함께 송구스러운 마음이 그지없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