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키, 온라인 박람회에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시티' 소개
분양대행 및 부동산컨설팅 전문기업 밀리언키가 6일까지 열리는 국내 첫 3D(3차원) 버추얼 전시회인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에 인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시티'를 출품했다.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는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최신 부동산 정보와 시장 분석 등 최신 부동산 트렌드를 전망할 수 있는 행사다. 70여개의 도시개발 공공기관, 건설·부동산 대표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형 기술을 활용해 3D 홍보 부스 등 온라인 전시장을 구현하고 있다. 홍보 동영상과 프로젝트 소개 자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버추얼 박람회는 1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밀리언키, 온라인 박람회에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시티' 소개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6층~지상 최고 34층, 전용 20∼63㎡ 총 1630실 규모의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청라국제도시 내 트리플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이 오피스텔은 편리한 교통이 장점이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다. 향후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이 예정돼 있고 9호선 직결 호재도 있다. 현재 2호선 청라연장선 개통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근 북청라IC(나들목)·북인천IC 등을 통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및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진출입이 쉽고 인천국제공항·김포국제공항 등도 차량으로 2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아울러 간선급행버스체계 BRT·유도고속차량 GRT를 활용해 지역 내는 물론 인근 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밀리언키, 온라인 박람회에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시티' 소개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2014년 1단계 사업을 시작해 24만6671㎡ 규모의 글로벌 금융 타운으로 조성되는 하나금융타운이 가깝다. 여기에 종합병원과 전문병원, 의과전문대학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사업지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생활 편의 시설도 많다. 차로 10분대 거리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노브랜드 등 대형마트가 밀집해 있다. 코스트코도 청라국제도시 내 개장을 준비 중이다. 그밖에 청라호수공원, CGV, 관공서 등이 가깝다. 김지용 밀리언키 대표는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라 가상공간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여하게 됐다"며 "청라국제도시의 생활인프라가 잘 갖처지면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박람 기간동안 부대행사인 '집코노미 언택트 콘서트'도 열린다. 구독자 17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 출연 전문가들이 나와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과 '재테크 전략'을 강의한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