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NH농협은행 경남본부, '어린이동산' 연간구독권 기증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NH농협은행 경남본부로부터 어린이·교양 월간지 '어린이동산' 800부의 연간 정기구독권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기탁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농민신문사에서 발행하는 이 잡지는 1984년 창간된 월간 어린이 교양종합지로 어린이들의 창의력뿐만 아니라 학습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담겨있다.
도교육청은 정보소외지역인 도서산간지역 초등학교 161개교와 시 지역 분교 및 신설 초등학교 26개교, 군 지역 공공도서관 11개 등 198개 기관에 총 811부를 배부할 예정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NH농협의 이번 교육 기부가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비전처럼 미래 교육 발전을 위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 'e-음교실' 선도학교 워크숍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경남형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인 'e-음교실' 선도학교 담당자와 컨설턴트 60여 명을 대상으로 선도학교 운영 중간보고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e-음교실'은 수업방해에 대한 사후 처벌보다 긍정적 수업행동을 강화하는 예방 활동과 학생 행동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원 및 관계 회복에 중점을 두는 경남형 수업방해 해결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선도학교 운영 사례 공유와 수업방해 문제 해결 방향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수업방해 해결을 위한 지도 방법은 긍정적인 행동을 지원하는 사전 예방 중심으로 변해야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수업방해 해결 노력이 일반 학교로 확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1223@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