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춘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꾸준하다.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프라 시설이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여름 분양시장에는 교통여건이 잘 갖춰진 신규 단지로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린다.
'사통팔달' 교통망 갖춘 단지, 주택수요 사로잡는다
대우건설은 7월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일대에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안양시 최고층인 48층 높이로, 총 690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안양 평촌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로 불리는 안양시청 바로 앞에 위치해 지하철 4호선 평촌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대우건설과 한화건설은 광명시 광명동 광명뉴타운 14구역에 ‘광명 푸르지오 포레나’를 분양 중이다. 광명뉴타운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주변에 신안산선(2024년 개통), 월곶-판교 복선전철(2025년 개통), 광명서울고속도로(2023년 개통) 등의 호재가 풍부하다.

포스코건설은 7월 대구시 동구 신천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더샵 디어엘로’를 분양한다. 1,190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760가구다. KTX/SRT 동대구역, 대구 지하철1호선 등이 있는 복합환승센터가 가깝다.

대우건설은 경남 김해시 안동에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를 분양 중이다. 총 1,400가구 규모의 이 단지는 동김해 IC를 통해 부산, 창원, 양산 등으로 접근을 쉽게 할 수 있다. 부산김해경전철, 김해대학역도 가깝다.

KCC건설은 7월 대구시 북구 고성동에 대구 오페라 스위첸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파트 85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75실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 3호선 북구청역, 1호선 대구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또한 2023년 경부선 개통도 예정돼 있다.

금강주택은 시흥시 시화MTV에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를 7월 24일에 분양할 예정이다. 인근으로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 구간)가 2022년 착공에 나설 예정이며, 오는 2024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복선전철,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평택시 용이동 641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를 분양한다. 인근의 안성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단지 바로 옆으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024년 개통될 예정으로, 북으로는 용서고속도로, 남으로는 천안-평택 민자고속도로로 연결될 계획이다.

효성중공업(주)은 대구시 동구 신암6구역을 재개발 하는 ‘해링턴 플레이스 동대구’를 공급한다. 총 1,2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KTX동대구역, 대구 1호선, 동대구터미널 등이 있는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가 가깝다.

이수건설은 경남 양산시 범어 주공 1단지를 재건축하는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을 분양 중이다. 총 842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이 단지는 부산 중심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한 부산지하철 2호선 남양산역이 가까이에 있다.

대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대구 중구 달성동에서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인근으로 대구광역철도 역사가 생길 예정이다.

동문건설은 7월 전남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서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를 분양한다.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됐다. 청암로, 백운로, 중마로 등을 통한 단지 진입이 쉽고, 이순신대교 및 남해고속도로를 이용, 인접 지역인 여수, 순천 등으로 접근성도 좋다.

일신건영은 7월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일대에서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와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을 동시에 분양한다. 각각 248가구, 420가구 규모다. 두 단지 모두 KTX,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인근에 위치해 양평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제일건설(주)은 원주시 반곡동 원주혁신도시 C4블록에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를 분양한다. 총 1,215가구 규모다. 단지에서 버스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중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분양한다. 총 1,023가구로 구성된다. 번영로와 삼성대로를 이용해 지역내 이동이 수월하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 등의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대림건설은 평택시 모산·영신지구 A3블록에 ‘e편한세상 지제역’을 분양한다. 총 1,516가구 규모다. SRT의 정차역인 지하철 1호선 지제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대우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8월 대구시 수성구 파동에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을 분양한다. 총 1,299가구 규모로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1,055가구다. 신천대로와 접해있어 대구 주요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파동IC가 가까워 중부내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접근성도 높다.

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암 1구역을 재개발해 들어서는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을 선보였다. 총 2,195가구 규모다. 단지는 동서고가, 중앙대로 등을 통해 부산 주요 교통망으로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