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 골드, 피부 항산화·눈 건강 등 맞춤형 피로회복제
일동제약의 피로회복 영양제 ‘아로나민’은 제품군을 꾸준히 확장하며 대표적인 영양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아로나민은 체내 에너지 생성과 신경 작용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을 중심으로 제품별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영양소를 배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피로회복제 콘셉트인 ‘아로나민 골드’는 활성형 비타민인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비타민B군, 비타민C·E가 고루 들어 있다. 육체 피로, 체력 저하, 눈의 피로,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에 효과가 있다. 이 제품에 함유된 비타민B1·2·6·12는 모두 활성형 비타민으로 약물 흡수 속도와 지속시간을 고려한 성분들이다.

피부 건강도 개선하고 싶다면 ‘아로나민 씨플러스’를 복용할 수 있다. 셀레늄, 아연 등의 항산화 성분까지 갖췄다. 눈 영양제로는 ‘아로나민 아이’가 있다. 비타민A인 레티닐팔미테이트와 베타카로틴, 망간, 구리 등 무기질을 함유해 눈의 건조감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연령별로도 제품이 다양하다. ‘아로나민 이맥스플러스’는 고용량의 비타민B군 7종과 비타민E를 함유한 제품이다. 관절염, 신경통은 물론 갱년기에 일어나기 쉬운 어깨·목 결림, 수족냉증, 혈행 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중장년층은 ‘아로나민 실버프리미엄’을 섭취해도 좋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