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사진=한경DB
박재범/사진=한경DB
박재범이 자신을 둘러싼 폭행 논란이 고조된 가운데 입을 열었다.

박재범은 9일 자신의 트위터에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좋은 하루를 보냈으면 한다(Love to everybody have a great day)"는 글을 게재했다. 박재범이 UFC 선수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뺨을 맞았다는 소식이 알려진 후 작성된 글이라는 점에서 팬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쓴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다.

박재범이 오르테가 선수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소식은 미국 매체 ESPN 아리엘 헬와니 기자가 자신의 트위터에 관련 글을 작성하면서 알려졌다. 헬와니 기자는 "지난 8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경기장에서 열린 UFC 248 경기에 정찬성이 게스트로 초청받았는데, 한국 뮤지션인 박재범이 오르테가에게 맞았다"는 글을 쓴 것.

정찬성은 박재범이 수장으로 있는 AOMG에 소속돼 있다.

오르테가는 정찬성이 화장실에 간 것을 보고 박재범에게 다가갔고, "박재범이냐"고 확인한 후 뺨을 때렸다.

UFC 선수 안젤라 힐도 헬와니 기자의 글을 공유하면서 "내 앞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적었다.
정찬성 /사진=한경DB
정찬성 /사진=한경DB
오르테가가 박재범에게 폭력을 행사한 건 정찬성과 신경전에서 비롯됐다는 해석이다. 오르테가와 정찬성은 지난해 12월 부산에서 열린 UFC 한국 대회에서 메인 이벤트로 대결을 펼칠 예정이었지만, 오르테가가 부상을 당하면서 이뤄지지 못했다.

이에 정찬성은 한 외신과 인터뷰에서 "(오르테가는) 나에게 이미 한 번 도망갔다"며 "굳이 잡고 싶지 않다"고 말하며 도발했고, 박재범은 정찬성의 소속사 AOMG를 대표해 해당 인터뷰를 통역했다.

이후 오르테가는 "정찬성은 물론 그 말을 통역한 박재범도 만나면 때릴 것"이라고 예고했고, 박재범에게 "내 경기를 보러 오는 걸 환영한다. 그런데 나와 마주쳤을 때 내가 널 때려도 놀라지 마라. 부상과 도망가는 건 다른 것이다"라면서 시비를 걸었다.

오르테가의 협박에 정찬성은 또 다른 인터뷰에서 "우리 사장님을 건드리면 나도 안 참는다"며 맞섰다.

다만 박재범은 사건 발생 후에도 트위터로 팬들과 대화하면서 걱정을 불식시켰다. 하지만 논란이 커지자 우회적으로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박재범 소속사 AOMG 측은 "확인 결과 오르테가 선수 측에서 시비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경호원들의 빠른 제재로 퇴장조치되며 마무리됐다"며 "아티스트에게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부상은 없었고 현재 건강에는 전혀 이상 없는 상태"라고 전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