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여의도 해링턴 타워 196, 여의도 상권 등 35만명 배후 수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의도 해링턴 타워 196, 여의도 상권 등 35만명 배후 수요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있는 ‘여의도 해링턴 타워 196’이 분양 중이다. 진흥기업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총 196실 규모로 건립된다.

    여의도 해링턴 타워 196, 여의도 상권 등 35만명 배후 수요
    오피스텔은 전실 복층 구조이고 전용면적 18.1㎡의 소형으로 구성된다. 최근 증가세인 1인 가구가 잠재 수요라는 설명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1인 가구 수는 584만8594명이다. 이 중 소형 오피스텔 선호도가 높은 20~30대 1인 가구 수는 전체의 34%(201만2681명)를 차지했다.

    분양 관계자는 “20~30대 나홀로족 수가 매년 증가세를 보여 직주근접의 소형 오피스텔 몸값이 오르고 있다”며 “전·월세 거래가 활발하고 수익률도 높게 나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여의도 업무지구와 중심상권을 포함해 약 35만 명의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 입지 조건도 좋은 편이다. 서울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과 신길역, 5호선 여의도역에서 7분 거리에 있다. 영등포역 KTX 및 김포·인천공항 진입이 쉬운 편이다.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강남 마곡 등으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인근에는 영등포뉴타운, 2030 서울플랜 3대 도심, 신안산(2024년 예정) 등 대형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영등포 전통시장, 여의도 IFC몰 한림대 한강성심병원 등과 가깝다.

    입주자 편의를 위해 루프가든, 공유스토리지존 및 조식 서비스, 비즈니스 편의 공간, 공유차량 서비스가 일부 무료로 제공된다. 또 홈네트워킹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적용돼 집안 사물을 인터넷에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으로 설정·조회·제어할 수 있다. 홍보관은 여의도 아크로타워스퀘어 판매시설 13동 113호에 마련돼 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초 더블루테라, 청소·세탁 등 호텔식 서비스

      강원 속초시 조양동에서 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가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8층, 총 396실 규모다.청소 세탁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루프톱 인피니티풀(시각적으로 경계가 없는...

    2. 2

      평창 라마다호텔 스위트, 관광객 몰리는 평창 '럭셔리 호텔'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의 ‘라마다호텔 스위트’가 일부 호실에 한해 특별분양 중이다. 라마다호텔 스위트는 객실 644실, 별장형 풀빌라 34실 규모의 숙박시설이다.소유 객실을 예약 없이 자유롭게 이...

    3. 3

      제주 더 그레이튼, 한라산·바다가 보이는 서귀포 오피스텔

      태웅종합건설과 포스코ICT가 함께 시공한 ‘제주 더 그레이튼’이 공급된다.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로 건립된다.최근 국토교통부가 제주 제2공항 건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