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티 애시앙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23개 동 규모다. 전용면적 84㎡ 1478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860만원대로 책정됐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금융 부담을 줄였다. 4베이 혁신설계를 적용하고 전 가구 시스템 에어컨(거실, 안방 포함 총 5대)과 발코니 확장이 무상 제공된다.
단지는 일조량과 통풍을 개선하기 위해 남향 위주로 설계됐다. 넓은 동간거리를 확보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마련한다. 단지 조경에는 석가산, 생태연못 등 일곱 가지 테마의 특화 정원을 적용하고 주민 참여형 텃밭정원, 어린이 물놀이터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독서실, 취미교실 등이 들어선다.
가구 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도입된다.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 등을 통해 방문객 확인과 가스, 거실조명, 난방기기 조절이 가능하다. 원패스 카드를 이용해 공동 현관, 엘리베이터 콜, 주차 위치 안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유전저수지, 중앙호수공원이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공립 빛누리 유치원과 빛누리초가 가깝고 2022년 개교를 목표로 한전공대가 공사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나주시 빛가람로 696에 있다.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