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제트’는 최고 수준의 초강력 흡입력과 차별화된 미세먼지 배출 차단 능력으로 공간까지 깨끗하게 해주는 새로운 개념의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다.

유선 청소기 대비 흡입력이 약하다는 무선 청소기의 단점을 개선한 삼성 제트는 빠르게 회전하는 강력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하는 27개의 제트 사이클론 에어홀이 최대 200W의 강력한 흡입력으로 생활 미세먼지까지 제거한다.

흡입력이 강할수록 배출되는 미세먼지 양도 많았던 기존 청소기와 달리 5중 청정 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깨끗한 공기만 배출한다.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걱정 없이 청소할 수 있는 이유다. 제트는 청소를 위한 디테일까지 갖췄다. 300rpm 회전력의 물걸레 브러시는 바닥 밀착력이 높고 물걸레 가장자리가 벽 끝 구석까지 닿기 때문에 보다 완벽한 청소가 가능하다.

제트는 한국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철저히 반영해 한국형 주거공간과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다양한 전용 브러시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털이나 침구류 청소를 위한 펫·침구 브러시, 커튼과 소파 등의 잔먼지 제거에 사용하는 솔 브러시, 창문 틀이나 가구 틈에 사용하는 틈새 브러시 등 다양한 청소 상황에 맞는 브러시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도 대폭 개선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제트는 최장 120분 연속 사용 가능한 고성능 배터리로 넓은 공간도 한번에 청소가 가능하다. 먼지통, 필터, 사이클론까지 물세척이 가능해 간편하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키에 맞춰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바람 배출구 역시 측면에 있어 사용자에게 직접 닿지 않는다. 부드러운 좌우 방향 전환이 가능해 손목과 허리의 부담도 덜었다. 7도 기울어진 스탠딩 거치대로 편리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두 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LED(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작 상태 확인도 가능하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