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미국 비건 화장품 브랜드 ‘밀크 메이크업(Milk Makeup· 창립자 마즈닥 라씨)’을 들여와 국내에 판매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밀크메이크업 국내 판매와 함께 해외 사업도 함께하기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를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달 밀크 메이크업의 지분도 일부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5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한 밀크 메이크업은 동물 실험을 배제하는 ‘크루얼티 프리’ 화장품 브랜드다. 식물성 소재를 주로 사용하는 ‘비건 화장품’ 브랜드로 미국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미주와 유럽 주요국에서 뷰티 편집숍 세포라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밀크 메이크업이 짧은 기간 밀레니얼세대, Z세대 등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데 주목하고 있다. 밀크 메이크업과 마케팅, 영업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한 배경이다. 또 국내 밀레니얼세대를 잡기 위해 밀크 메이크업 국내 판매도 곧 시작할 계획이다. 밀크 메이크업이 해외 시장을 확대하는 데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나서기로 했다.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은 “밀크 메이크업은 혁신적인 기술력과 깨끗한 성분으로 밀레니얼 뷰티 마니아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라며 “밀크 메이크업의 한국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