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인 한겨울에도 청약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서울에선 분양가와 시세 차익을 노리는 예비청약자들이 모델하우스로 몰렸고, 수도권 주요 지역도 ‘풍선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지난 6일 인천 서구 루원시티 린스트라우스 모델하우스 앞(사진)에는 이튿날 진행된 미계약 잔여 가구 분양 추첨을 받기 위해 수백 명이 밤새워 줄을 서기도 했다. 이번주에는 서울 신길동과 인천 검단 등 전국 13곳에서 1만1000여 가구가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모델하우스는 일곱 곳이 문을 연다.
인천 '줍줍청약'에 수백명 밤샘 대기…수원 '쌍용 오목천역' 견본주택 개장
서울 신길동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오는 11일 청약을 받는다. 9개 동 799가구 규모로 일반분양은 316가구(59~114㎡)다. 더샵 파크프레스티지는 신길뉴타운의 올해 마지막 분양인 데다 3.3㎡당 평균 2149만원의 시세 대비 낮은 분양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든 가구가 9억원을 넘지 않으며, 당첨 시 4억~5억원의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6일 모델하우스 문을 연 뒤 3일간 1만2000여 명이 찾았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 왕길동 일원 ‘검단신도시 신안인스빌 어반퍼스트’도 같은 날 1순위 청약을 받는다. 2개 동 총 1073가구 규모(전용 84~94㎡)다. 검단신도시 중 서울과 가장 가까운 입지라는 점이 관심을 끌어 개관 후 3일간 1만5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인천 '줍줍청약'에 수백명 밤샘 대기…수원 '쌍용 오목천역' 견본주택 개장
모델하우스도 문을 열고 손님 맞이에 나선다. 쌍용건설은 오는 13일 경기 수원 오목천동 일원에 ‘쌍용 더 플래티넘 오목천역’ 모델하우스를 연다. 단지 앞에 내년 8월 개통 예정인 수인선과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신분당선이 만나는 오목천역이 계획돼 있다. 같은 날 현대건설과 대우건설도 경기 수원시 팔달구 교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모델하우스를 연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