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광주시, '성장관리방안' 비시가화지 전역으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광주시는 오포읍에서 시범 시행 중인 '성장관리방안'을 다음 달 중에 전체 비시가화지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경기광주시, '성장관리방안' 비시가화지 전역으로 확대
    성장관리방안은 개발압력이 높아 무질서한 개발이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자체장이 자율적으로 수립하는 유도적 성격의 계획이다.

    성장관리방안이 수립된 지역에서 개발행위를 할 경우 의무사항과 권장사항으로 구분된 기반시설계획, 건축물의 용도, 경관계획 등의 기준을 이행하면 건폐율, 용적률 완화 등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비시가화지는 자연녹지지역, 계획관리지역, 생산관리지역 등으로 광주시 전체 면적의 13.4%인 57.52㎢다.

    시는 14일부터 29일까지 주민열람 공고를 한 뒤 다음 달 중에 비시가화지 전역에 대한 성장관리방안 수립 결정 및 지형도면을 고시할 계획이다.

    비시가화지 전역을 대상으로 성장관리방안을 시행하기는 광주시가 전국 처음이다.

    시 관계자는 "비시가화지 내 무분별한 개발행위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주거·산업의 분리에 따른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뇌전증 군 면제' 최종협, 5000만원 기부 "아픔 잘 알고 있어"

      배우 채종협이 뇌전증 환자들을 돕기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사단법인 한국뇌전증협회는 7일 "채종협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뇌전증 환자들의 의료비 지원과 인식 개선 사업에 써 달라며 5000만원을 ...

    2. 2

      한밤중 주차장 바닥에 쓰러져 있던 20대…차량에 깔려 사망

      부산의 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쓰러져 있던 20대가 차에 깔려 숨졌다.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0시39분께 해운대구의 한 아파트 지하 2층 주차장 바닥에 쓰러져 있던 20대 남성 A씨가 지나가는 승용차에 깔렸다...

    3. 3

      "강간범 집안에 시집 갔다"…손담비, 악플러 고소한 이유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이규현의 10대 제자 성폭행 미수 사건과 관련해 악플러 2명을 상대로 제기한 민사 소송을 제기한 이유를 밝혔다.소속사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는 7일 한경닷컴에 "손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