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동산 시장 규제 속 답은 지식산업센터…김포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강신도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조감도, 디허브 제공
    한강신도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조감도, 디허브 제공
    정부의 대출 규제와 분양가 상한제 등 부동산 시장 규제 정책이 이어지면서 주택 시장에 전반적으로 침체 기조에 빠지면서 투자자들이 갈 곳을 잃고 있다.

    특히 정부의 규제가 이어질수록 결국 주택 가격은 상승한다는 ‘부동산 불패’ 심리가 작용하면서 서울 집값은 고공행진 중이다. 이런 상황에서 수익형 부동산이 다시금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텔과 같은 수익형 부동산은 임대료를 통한 안정적인 수입과 향후 가치 상승을 통한 시세 차익을 거둘 수 있다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다. 더불어 지난 7월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낮추면서 금융비용이 감소하면서 지식산업센터 입주나 이주를 고려하는 기업체들이 대출을 받아 분양받기 수월해졌고, 투자자들 역시 서울 아파트보다 저렴한 수익형 부동산에 눈길을 돌리기 시작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기존 세제 혜택이 3년 연장되면서 투자가치가 더욱 오르고 있다. 지난 8월 행정안전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세금 감면 혜택을 기존 2019년 말에서 3년 연장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업계에서는 이 법안이 올해 안으로 통과돼 시행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예정대로 시행될 경우, 일정 조건을 만족한다면 취득세와 재산세가 각각 50%, 37.5% 면제되는 파격적인 혜택을 받게 된다.

    규제는 피해가고 혜택이 연장되는 등 입주, 투자 양측에게 호재가 이어지는 가운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가 주목받고 있다. 구래동 자족시설용지에 위치한 ‘디원시티’는 지하 4층~지상 10층,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로 조성된다.

    먼저 역세권 입지를 장점으로 들 수 있다. 지난달 28일 개통된 김포도시철도가 안정적으로 운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김포도시철도의 시작 역인 양촌역이 ‘디원시티’와 약 350m 거리에 위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김포공항역을 경유한다면 서울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에 용이할 것으로 예상되며 제2 순환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가 가까워 도로 교통 접근성도 원활하다.

    ‘디원시티’는 업무공간과 상업시설, 오피스텔형 기숙사, 특화문화거리로 구성된다.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 진화한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업무에서 쇼핑, 주거, 문화까지 한자리에서 누릴 수 있는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김포시 인구와 사업체 수의 꾸준한 증가세로 거주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디원시티'에 조성되는 고급 기숙사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디원시티’는 고급 오피스텔을 연상케 하는 풀옵션형 기숙사를 완비했으며, 전 호실 복층형, 발코니 특화 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디원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관은 김포시 김포한강9로75번길 190 이너매스한강 2층에 마련되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집코노미] 서울 '청약 커트라인' 역대 최고…3인 가족은 입장권도 못 쥔다

      서울 아파트 당첨 ‘커트라인’이 사상 최고 수준인 60점대 중반으로 올라섰다. 3인 가족이라면 사실상 당첨을 포기해야 하는 점수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발표 이후 청약시장이 과열 양상을 보이...

    2. 2

      지식산업센터 김포 G타워, 10월 말 입주 예정!

      G타워 시행사인 곤토파트너스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 역세권에 공급한 지식산업센터 “김포 G타워’의 입주를 오는 10월 28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김포G타워는 김포한강신도시 도...

    3. 3

      롯데건설,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2일 1순위 청약 시작

      롯데건설이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2구역 재개발을 통해서 선보이는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가 첫 주말 3일간 2만1000여 명이 넘는 방문객이 견본주택을 찾는 등 관심을 끌고 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