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부동산 개발업체 도우씨앤디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테라스하우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조감도)을 이달 선보일 예정이다. 이 단지는 광폭 와이드 테라스, 복층 설계 등을 적용한 주민 맞춤형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한다.

모든 가구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다. 일부 가구에는 광폭 와이드 테라스를 설치한다. 거주자가 작은 정원을 꾸미거나 바비큐 파티, 미니 캠핑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함께 제공하는 다락방은 놀이공간, 취미공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복층 특화설계를 적용한 일부 가구의 입주민은 2층 공간을 안방, 스튜디오, 드레스룸 등 선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손상준 도우씨앤디 대표는 “서비스 면적으로 넓게 배치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며 “가족 구성원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71~84㎡ 총 238가구 규모다. 광역버스노선 종착지가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강남권, 판교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시공은 우남건설이 맡았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소지 여부 및 거주지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화성시 오산동 967의 2620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