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성발안 A-1블록, 화성향남2 A20블록 행복주택 추가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득·기간·지역 요건 등 완화해 혜택 폭 넓혀
    화성발안행복주택
    화성발안행복주택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지역본부가 화성 향남읍(화성발안 A-1블록, 화성향남2 A20블록) 행복주택의 입주 조건을 완화해 추가 모집에 나선다. 입주 결정 시, 9월 말 계약 후 10월 초 입주가 가능하며 신축 아파트에 빠른 입주가 가능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을 위한 주거복지 정책으로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에 짓는 임차료가 저렴한 도심형 아파트로,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 모집하는 발안산업단지 내에 화성발안 A-1블록 행복주택은 시중전세에 비해 낮은 임대료로 발안산업단지, 향남제약산업단지 등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경우 직주근접 생활로 보다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화성향남2 A20블록 행복주택은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인근 향남제약일반산업단지와도 가까워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의 편리한 주거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향남환승터미널, 발안IC 이용이 편리한 것은 물론 비교적 저렴한 임대료로 경제적 부담도 덜 수 있다.

    신청자격은 대학생 또는 취업준비생은 부모와 본인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 산업단지 근로자의 경우 해당세대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여야 가능하다.

    청년 중 사회초년생의 경우 소득이 있는 업무에 종사한 기간은 기존 5년에서 7년 이내로 조정됐다. 해당세대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이하, 또는 본인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00%이하일 것으로 조정됐다.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역시 해당세대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 이하로 조정됐다.

    고령자는 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며 화성시 또는 화성시 연접지역(수원시, 용인시, 평택시, 오산시, 안산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인 사람으로 해당세대의 월평균소득 합계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120%이하여야 한다. 주거급여수급자도 공고일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며 화성시에 거주하는 주거급여수급자로 조건이 완화됐다.

    한편, 화성발안 A-1블록 및 화성향남2 A20블록 추가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LH 청약센터) 또는 LH콜센터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달청 공무원-건설업체 '검은 커넥션'…퇴임 후엔 평가 맡은 곳 재취업 다반사

      국내 도급순위 10위권의 A건설회사는 올해 초 조직을 재정비하면서 ‘토목 기술형입찰 영업조직’을 해체했다. 조달청으로부터 공공 공사를 따내면 수천억원의 매출을 낼 수 있지만 사실상 영업을 접었다...

    2. 2

      5월 전국 주택 거래량 1년새 15.8% 줄었다

      지난달 전국 주택 매매거래량이 1년 전보다 15.8% 감소했다. 같은 기간 전·월세 거래는 6.8% 늘었다.국토교통부는 지난달 전국의 주택 매매거래량이 총 5만7103건으로, 작년 같은 달(6만7789건...

    3. 3

      반포우성, 분양가 4950만원 안 넘으면 "후분양"

      재건축 단지인 서울 서초구 잠원동 반포우성 조합이 분양 시기를 연내로 잡았다가 준공 시점으로 미루는 후분양제 도입을 논의 중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새 분양가 기준이 나오면서 당초 예상보다 분양가가 떨어질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