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B·C·E 등 골고루 함유…바쁜 현대인 위한 종합 비타민
유한양행 삐콤씨는 56년 역사의 장수 비타민 영양제다. 삐콤씨라는 제품명은 비타민B군과 C 복합제를 의미한다. 최근에는 삐콤씨 파워정을 새로 출시했다.

2017년 나온 삐콤씨액티브와 마찬가지로 피로 해소 핵심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B1 함량을 높인 제품이다. 벤포티아민을 고함량(50㎎)으로 함유했다. 벤포티아민은 흡수율이 높아 육체피로, 근육통, 신경통, 눈의 피로 해소에 탁월하다. 구내염 피부염 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2(리보플라빈부티레이트), 기미·주근깨 완화 등에 좋은 비타민C(아스코르브산과립 97%), 뼈의 발육 불량 및 구루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콜레칼시페롤과립), 어깨·목결림 및 수족 저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토코페롤아세테이트 2배산) 등이 함유됐다.

삐콤씨는 성분 및 함량에 따라 기존에 5개 제품이 있다. 비타민C가 500㎎ 함유된 오리지널 제품, 비타민E와 셀레늄을 추가한 삐콤씨에이스, 마그네슘 칼륨 코엔자임Q10을 함유해 여성을 타깃으로 한 삐콤씨이브, 이브와 유사한 삐콤씨에프, 활성비타민이 함유된 삐콤씨액티브 등이 있다. 유한양행은 삐콤씨의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최근에는 습기에 약한 비타민C 특성을 고려해 방습 효과가 우수한 PTP 포장재료를 사용하고 비타민C 산화 현상을 개선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삐콤씨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기본에 충실한 영양제로 식약처로부터 명확한 효능 효과를 허가받은 의약품 비타민”이라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