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포스코건설, 인천에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 38~84㎡ 총 1856가구 규모···일반분양 835가구
    인천 중심의 생활 인프라 도보권 이용 가능···대형공원·도서관 인접
    인천 1·2호선 도보 이용···GTX, KTX 광명역 연장 등 개발호재 수혜 기대
    롯데건설,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 적용···고품격 커뮤니티 시설 선보여
    롯데건설·포스코건설, 인천에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예정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가구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면적형에 따른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8㎡ 27가구 ▲전용면적 49㎡ 7가구 ▲전용면적 59㎡ 397가구 ▲전용면적 72㎡ 90가구 ▲전용면적 84㎡ 314가구로 이뤄진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가장 큰 강점은 인천의 중심지인 구월동 생활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도 밀집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여기에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주안 캐슬&더샵’과 인접하고 있는 석바위공원 등 도심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도 자랑이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도보권 이내에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학부모를 두고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주안동 일대의 대규모 재정비사업의 초기 분양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주안동 일대에 진행되고 있는 재정비 사업을 통해 향후 2만여가구에 달하는 새 아파트가 입주할 예정으로, 인근에서 분양한 ‘미추홀 꿈에그린’이 조기 완판을 이루며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은 만큼 ‘주안 캐슬&더샵’에 대한 기대도 크다.

    최근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주안 캐슬&더샵’의 사업성을 더욱 밝게 한다.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GTX-B노선은 올해 상반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TX-B노선 개통 시 단지 인근의 인천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여기에 인천시민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돼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인천시와 경기도는 지난 해 12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인천대공원역~신안산선)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했으며 올해 10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시 서울 접근성은 물론 광역교통망 개선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대형사의 컨소시엄 단지인 만큼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우수한 평면과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먼저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으며, 최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평면 비율을 높여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주동을 최소화하여 단지 내 중앙광장을 조성하며, 단지 중앙부 데크면에는 커뮤니티시설을 집중 배치해 효율적인 단지 동선과 연계성을 높였다.

    여기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각종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멀티코트를 설치한다. 특히 ‘주안 캐슬&더샵’은 실내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실내골프클럽, 도서관,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주민공동시설은 물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개인 레슨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스튜디오와 외부 손님을 배려하는 게스트하우스 등의 수준 높은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의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데다 인천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55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견본주택 개관 전 구월동 1116번지에 위치한 사전홍보관에서 자세한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건설,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 전략적 파트너로 손잡아

      롯데건설이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롯데건설은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호치민시 1군의 더 그랜드 맨하탄 (The Grand Manhattan)과 2군의 아파트 단지 2곳의 시공과 호치민시&m...

    2. 2

      지방 분양시장 기대감 표출…세종·대구·대전 호조 전망

      분양경기실사지수 8개월 만에 70선 회복, 기준선은 하회이달 세종, 대전, 대구 등 일부 지방 광역시의 분양 경기가 다소 회복되면서 주변 지역에 긍정적인 기대감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됐다.주택산업연구원(이하 주산연)은...

    3. 3

      성남시 공공분양 아파트 '정면승부'…7731가구 동시 공급

      경기 성남시에서 민간이 참여한 공공분양 아파트 2곳이 동시 출격한다. 두 곳 모두 오는 17일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청약일정도 일치한다. 예비 청약자들은 두 곳 중에 한 곳만 청약이 가능할 전망이다.성남 구도심은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