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배그랑자이, 지하철 2호선 도보 이용 단지엔 천년의 숲 조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배그랑자이, 지하철 2호선 도보 이용 단지엔 천년의 숲 조성
    GS건설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 1028 일원에서 방배경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방배그랑자이’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우면산과 매봉재산을 연계한 천년의 숲이 단지 내에 조성되는 등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방배그랑자이는 최고 20층, 8개 동, 총 758가구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256가구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로 공급된다. 중층(7층) 이상 물량이 115가구(45%)로 기존 정비사업보다 선택의 폭이 넓은 것도 특징이다. 주택형별로는 △59㎡ 77가구 △74㎡ 53가구 △84㎡ 126가구다.

    방배그랑자이, 지하철 2호선 도보 이용 단지엔 천년의 숲 조성
    서울시 클린업시스템에 따르면 방배동에서 12곳이 정비사업을 추진 중이다. 잠원동에선 18곳이 정비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 중 7개 단지가 통합 추진되는 점을 감안하면 사실상 방배동이 강남권에서 재건축이 가장 활발하다.

    방배그랑자이 입주민은 지하철 2호선 방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24호선 환승역인 사당역도 인근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서초나들목(IC), 남부순환도로 등도 가까워 경기권 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축에 속한다. 방배그랑자이 인근에는 상문고, 서울고, 동덕여고, 서초고 등 전통적인 서울의 명문 학교가 있다.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 우면산과 매봉재산을 단지 내로 연결하는 천년의 숲이 조성돼 풍부한 녹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사전 무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는 청약 접수 전 미계약에 대비해 사전예약을 받는 제도다. 청약자격 강화로 부적격에 따른 미계약분이 다수 발생하는 점을 감안했다. 1순위 청약에 앞서 이틀 동안 진행되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강남구 영동대로 319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개관할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화리조트, 객실서 바다 조망 거제 벨버디어 회원권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가 지난해 오픈한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를 비롯한 기존 회원권을 분양 중이다. 한화리조트는 시설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대기업의 안정성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운영관리로 한국산업 고...

    2. 2

      남공주일반산업단지, 첨단업종 중심…세종·대전시 이동 쉬워

      계룡건설이 충남 공주시 검상동 산 7의 2 일원에 ‘남공주일반산업단지’를 분양한다. 총 76만7138㎡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다.산업단지 바로 옆에 남공주IC가 있어 천안논산고속도로, 대전당진고속...

    3. 3

      청라 레이크 봄, 7호선 역세권…서울 접근성 좋아

      일주건설이 인천 서구 경서동 청라국제도시에 오피스텔 ‘청라 레이크 봄’을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11층, 오피스텔 342실, 상가 78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 일부 가구는 1인 가구에 적합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