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 등 하나의 뚜렷한 강점만 있어도 수요자들의 선택을 받기 수월했다면, 최근에는 2~3개 이상의 장점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다(多)세권 단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분양시장에 주목할 만한 다(多)세권 단지는 전국 곳곳에서 공급되고 있다.

반도건설은 이달 광주시 남구 월산동 363-1번지 일원에서 ‘광주 남구 반도유보라’를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7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88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623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남 최대규모의 재래시장인 양동시장이 인접해 있고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광주선 광주역, 광주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월산초, 무진중이 도보권에 있어 안전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디에이치씨개발(주)은 내년 1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서는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 동, 전용면적 59~124㎡ 총 1,556가구 규모다. 단지는 기존 선보인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에 이은 두번째 푸르지오 단지로, 향후 이 일대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온의지구는 신흥주거지로 인기가 높으며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장점이 있다.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춘천고속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이 수월하다. 주변으로 이마트와 롯데마트, 춘천남부시장, 강원도청, 춘천시청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동원개발은 내년 1월 대구시 동구 신천동 478번지 일원에 뉴타운신천주택을 재건축한 단지를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23층, 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24가구 중 36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 인근으로 대구지하철 1호선·KTX·SRT가 모두 지나는 동대구역이 있고, 신세계백화점(대구점)과 현대시티아울렛(대구점), 이마트(만촌점), 동구시장 등 생활 편의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대구시민체육공원과 금호강 등 녹지공간과 아양아트센터 등이 인접해 여가 및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효신초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안전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한화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228-9번지(전 주안초교 부지) 일대에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을 분양중이다. 지하 8층~지상 44층, 4개 동, 전용면적 59~147㎡ 총 864가구로 조성되며 미추홀뉴타운 첫 물량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돼 있어 직통 역세권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단지 내에는 인천 최초의 신개념 메디&라이프 복합몰인 ‘아인애비뉴’가 들어서며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비롯해 대형서점,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밀리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비규제지역에 속해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며,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원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1498번지 일원에 짓는 오피스텔 ‘파주 운정 힐데스하임 케멜라스’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10층, 전용면적 13~18㎡, 총 360실 규모다. 복층구조의 특화설계와 테라스 설계(일부)가 도입되며, 대부분의 가전·가구가 제공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적용된다.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GTX-A노선과 지하철 3호선 구간 연장호재도 예정돼 있다. 10년 임대수익보장 지급보증서의 발행으로 공실이 있어도 100% 임대수익을 보장하며 분양권 전매,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주어진다.

대한토지신탁은 14일, 서울시 광진구 군자동 473-2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오피스텔 ‘스테이 더 디자이너스 군자’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7층, 전용면적 16~17㎡, 총 178실 규모로 조성되며, 전실 복층형으로 설계된다. 지하철 5·7호선 군자역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건국대학교, 세종대학교, 한양대학교는 물론 성수IT밸리, 잠실복합단지, 문정법조타운이 인접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전라북도 전주시 한옥마을 인근에서는 오피스텔 ‘전주 스마트 플러스’가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9층, 전용면적 18~22㎡, 총 98실로 구성된다. 전주한옥마을이 약 370m 거리에 위치하며, 전동성당, 경기전, 어진박물관, 풍남문, 전주영화제거리 등 주요 관광명소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CGV, 메가박스, 전주시네마 등의 문화시설은 물론 홈플러스, NC백화점, 세이브존, 중앙시장, 전주시청 등도 도보 거리에 위치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시 북구 복현동 복현시영 8283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대구 복현 아이파크’를 분양 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복현동은 교통여건, 생활인프라, 교육여건이 우수해 주거 선호도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