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안 더 서산, 출근 걱정 없는 '직주근접'…펜트하우스도 호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8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 주거혁신대상
    이안 더 서산, 출근 걱정 없는 '직주근접'…펜트하우스도 호평
    대우산업개발이 충남 서산에 공급하는 ‘이안 더 서산’ 아파트가 2018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의 주거혁신대상을 받았다. 서산지역 최초로 복층형 펜트하우스를 갖췄고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산테크노밸리에서 ‘직주근접’ 실현

    이안 더 서산, 출근 걱정 없는 '직주근접'…펜트하우스도 호평
    대우산업개발이 서산시 성연면 서산테크노밸리(A8b블록)에서 짓고 있는 ‘이안 더 서산’은 지하 2층~지상 24층, 5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타입 A형 118가구, B형 119가구, 전용 117㎡ 타입 13가구 등 총 250가구다.

    ‘이안 더 서산’은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워 직주 근접을 실현할 수 있는 단지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산테크노밸리는 서산시 최초 자급자족형 첨단복합도시로 한화케미칼 등 300여 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인근에 있는 대산석유화학단지에는 한화토탈, LG화학, KCC, 현대오일뱅크, 롯데케미칼 등 6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2군구장이 서산테크노밸리 안에 있어 스포츠 경기를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에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성연초등학교가 이전해 개교하며 단지 바로 앞에는 대규모 상업시설과 공원이 있어 주거여건이 좋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서산테크노밸리는 서해안고속도로 서산나들목(IC), 대전~당진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예정) 등의 길목에 있어 서울이나 인접 도시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서산 시내와 대산산업단지를 잇는 29번도로에 인접해 있어 대산산업단지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특화설계로 공간 활용도 높여

    ‘이안 더 서산’은 입주민을 배려한 실용적인 설계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부분의 타입이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맞통풍이 가능하고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탁월하다. 현관에 양면 수납공간을 배치했고,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넓은 팬트리를 주방 옆에 배치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주방은 효율적인 작업 동선을 고려해 ‘ㄷ자형’ 설계를 적용했고, 요리를 하다가도 웹서핑을 할 수 있는 맘스데스크도 있다. 서재나 수납공간, 드레스룸 등 거주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전용 117㎡는 서산시 최초로 두 세대가 거주 가능한 복층형 펜트하우스로 설계됐다. 단지 내 총 13가구만 제공되는 만큼 희소성이 높으며 정원이나 야외카페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한 옥상 공간이 제공된다.

    최첨단 디지털시스템 및 보안시스템이 적용됐다. 홈네트워크시스템으로 일괄 소등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거실조명 제어, 가스밸브 차단, 난방 제어 등을 원격으로 할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지하주차장 등 단지 곳곳에 200만화소의 고화질 폐쇄회로TV(CCTV)가 설치돼 입주민들의 안전에 신경을 썼다.

    서산테크노밸리에는 ‘이안 서산테크노밸리’(832가구)가 2015년 10월에 입주한 데 이어 이안 브랜드 오피스텔인 ‘이안 큐브’(1009실)가 분양 중이다. ‘이안 더 서산’(250가구)까지 입주하면 약 2000가구에 달하는 이안 브랜드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재 메가시티 태왕아너스, 동간거리 최대 142m…모든 가구에 AI 플랫폼

      태왕이 대구 달성군에서 공급하는 ‘서재 메가시티 태왕아너스’가 2018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아파트대상을 받았다.서재 메가시티 태왕아너스는 939가구 규모의 중대형 단지다. 서재, 죽곡, 세...

    2. 2

      전광수 이진종합건설 회장 "부산 서면생활권과 인접…프리미엄 랜드마크 기대"

      “고객의 눈높이와 입장을 먼저 생각하는 진심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전광수 이진종합건설 회장(사진)은 “아파트 분야의 권위 있는...

    3. 3

      노기원 태왕 대표 "변화와 혁신에 집중…年매출 3000억 무난히 달성"

      “전 임직원이 변화와 혁신만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약속한다고 굳게 믿고 달려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노기원 태왕 대표(사진)는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아파트로 짓겠다는 야심찬 계획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