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중앙공원 바로 앞 '분당 지웰 푸르지오' 12월 분양
㈜신영의 자회사인 ㈜대농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1번지에서 '분당 지웰 푸르지오' 를 12월 분양한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상가, 업무시설, 아파트가 섞여 있는 주상복합건물로 지하 3~지상 28층, 총 2개동 규모다. 지상 8~28층에 들어서는 아파트 166가구(전용 84~119㎡)를 다음달 공급한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분당 중앙공원과 인접했고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과 서현역이 도보권에 있다. 분당구청이 단지 바로 옆에 있다. 롯데백화점과 AK플라자 · 롯데하이마트 · 서현역 로데오거리 · 메가박스 등 풍부한 쇼핑 ·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성남 교육지원청 · 분당구청 · 분당제생병원 · 분당소방서 등도 멀지 않다.

단지는 영장산 자락에는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약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과 가깝다. 풍부한 녹색 조망을 상시 누릴 수 있다. 탄천 인근의 황새울공원과 성남시 파크골프장도 조망을 더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등이 밀집해 있는 판교역까지는 차량 6분 거리다. 광역버스정류장 이용 시, 강남역까지 35분, 서울역까지 45분, 여의도까지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다.

설계는 세계적 명성을 보유하고 있는 덴마크 건축설계그룹 ‘어반 에이전시(URBAN-AGENCY)’가 맡았다. 어반 에이전시는 유럽에서 가장 혁신적인 건축가 그룹으로 평가 받고 있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는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