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치 탄탄한 개발 초기 지역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 관심 고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렇다 보니 개발 초기 지역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청약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4월 세종시 2-4생활권에 위치한 ‘세종 제일풍경채 위너스카이’ 109.25대 1, 5월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에 공급한 ‘미사역 파라곤’ 104.91대 1, 8월 경기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 184.61대 1 등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런 청약경쟁률은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가 몰린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개발이 끝난 시점보다는 개발 계획단계에 있거나 진행 중일 때 상대적으로 진입 장벽이 낮아 그 인기가 더욱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뿐만 아니라 개발에 따른 향후 미래가치로 주목받았다. 대표적인 예로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가 있다. 개발 초기 당시 교통이 불편하고 기반 시설이 미비했으나, 현재는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9년 개통 예정), 코스트코, 이케아, 스타필드 하남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미사강변 호반 써밋플레이스’ 역시 최초 분양가에 비해 이후 가치가 높게 평가된 경우다.
개발 초기 지역 중에서도 교통호재, 개발 호재 등 다수의 개발 계획과 단계적인 사업 추진 여부 등을 갖춘 곳은 더욱 눈여겨봐야 한다. 11월 동원개발이 영종하늘도시에 선보이는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가 바로 이런 곳이다.
우선 다양한 개발 계획 추진에 따른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지난 2016년 4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전심사 적합 통보를 받고 사업비 총 1조5천억원을 투자해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는 최근 카지노 복합리조트 착공을 위한 ‘가설건축물 축조 설치계획’ 등 허가신청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3연륙교 건설도 대형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 중구 중산동~서구 청라동을 연결하는 총 연장 4.66km의 제3연륙교 건설은 오는 2020년 착공될 예정이다. 대한교통학회가 분석해 발표한 ‘제3연륙교 최적건설방안 보고서’에 따르면 제3연륙교는 생산유발효과가 1조2천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가 4천억원, 고용유발효과와 취업유발효과가 각각 3천명과 4천명에 달하는 등 경제적 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또, 인천광역시가 지난 3월 발표한 ‘원도심 부흥 프로젝트’에 포함해 계획 중인 제2공항철도와 국토부·서울시·공항철도㈜가 검토 중인 공항철도 9호선 직결 등이 향후 가시화될 경우 더욱 큰 교통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주변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바로 앞을 지나는 영종대로를 비롯해 영종IC, 신불IC, 금산IC, 인천대교, 영종대교, 공항철도를 이용해 서울과 수도권 등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도보 거리에 영종초가 위치하고 초등학교까지는 공원길로 이어져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생활권 내에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물류고 등 명문 학교가 자리하고 있는데다 하늘도서관이 가까워 교육여건이 양호하다.
단지 인근으로는 송산과 대규모 해양공원인 씨사이드파크가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씨사이드파크는 레일바이크, 캠핑장, 야외공연무대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아울러 마트, 병원, 학원 등이 밀집한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영종하늘도시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23층, 6개동, 전용면적 74~84㎡ 총 420가구로 구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74㎡ 148가구, 84㎡ 272가구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6-8에 위치한다. 입주시기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