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신호 시장에 가지 않아야"…"예산정책, TK 차별 없어"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30일 "부동산은 당·정·청이 하나가 돼 수요와 공급대책을 강하고 단호하면서 일관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특히 (집값이) 계속 상승할 것이란 기대심리에 근거한 가수요가 창출되지 않도록 수요관리를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태년 "부동산대책에 '당정청 하나'…가수요 창출 차단"
그는 "지방과 중앙정부 간 긴밀히 소통해 잘못된 신호가 시장에 가지 않아야 한다"면서 "지난번에 보유세 인상 개편이 있었는데 더 추가할 것이 있는지 살펴보겠다"고 설명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세금을 부과할 때 쓰이는 공정시장가액 비율도 다시 살펴보겠다"며 "정부안으로 (공정시장가액 비율을) 80% 했던 것을 5%씩 2년에 걸쳐 90%로 하겠다는데 굳이 2년 동안 할 필요가 있는지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지방자치단체가 요구한 국회 예산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며 'TK 차별, TK 패싱'이라는 대구·경북(TK) 지역 일부 언론의 기사를 봤다"며 "지자체에서 요구한 예산을 중앙에서 100% 반영하지 못하는 것은 상식인데 대구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가 마찬가지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그러면서 "예산정책에 있어서 절대로 TK 차별은 없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