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건설, 해외봉사단 'H-컨텍' 2기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트남 북부에서 해외봉사 활동 예정
    현대건설, 해외봉사단 'H-컨텍' 2기 출범
    현대건설은 국제개발협력단체 ‘코피온’과 함께 해외봉사단인 ‘H-CONTECH(에이치컨텍)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H-컨택은 현대건설의 이니셜인 ‘H’와 건설(Construction)과 기술(Technology)의 영어 앞글자를 딴 봉사단 이름으로 업계 최초 기술교류형 해외봉사단이다. 2기 봉사단은 1기와 마찬가지로 10명의 현대건설 임직원과 35명의 대학생 봉사자 등 총 45명으로 구성됐다.

    봉사단은 오는 8월2일 출국해 12박 13일 동안 베트남 하노이와 하이퐁 지역에서 현지 아이들 및 대학생들을 위한 기술교류형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베트남 북부 하노이․하이퐁 지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교육봉사와 환경개선봉사를 진행한다. 과학, 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과정을 현지 교과 수준에 맞춰 전달한다.

    다른 해외봉사단과는 달리 현대건설 연구개발본부 직원들과 현지 교수 등과 함께 ‘건설기술세미나’를 현지 대학(교통운송대학교․건설전문대)에서 진행해 현대건설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과 연구 사례를 공유한다. 현지 생활 및 관습, 경제 활동을 저해하지 않고 물 · 위생 · 전기 에너지 부족 등의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적정 기술’ 아이디어도 낼 예정이다.

    한편 현대건설은 베트남에서 1966년 항만 준설 공사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19개 공사(총 금액 약 25억 달러)를 수행했다. 현재는 하노이 메트로 3호선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건설, 속초에 첫 '힐스테이트' 공급

      현대건설이 강원 속초시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17일 현대건설은 속초시 중앙동 468의 19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조감도)의 모델하우스를 오...

    2. 2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거실에서 동해·설악산 '파노라마뷰' 즐긴다

      현대건설이 이달 강원 속초에서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한다. 바닷가 바로 앞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다. 단지는 지상 최고 36층으로 아파트 3개 동과 오피스텔 1개 동이다. 아파트는...

    3. 3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 속초 해안가 인접… 탁트인 조망

      현대건설은 이달 강원 속초시 중앙동 일대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속초 센트럴’을 분양한다.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4개 동(오피스텔 1개 동 포함) 규모로 아파트(전용면적 78~11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