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합정역 상권 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분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 사례 분석’ 에서는 합정역 상권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2호선과 6호선이 교차하는 더블역세권 합정역 상권은 사거리를 중심으로 상권을 이루고 있으며, 비교적 짧은 도보 거리 내에 다양한 교통수단이 확보돼 있는 상태다.

    또한, 합정역을 중심으로 대학교, 은행, 커피숍, 음식점 등 근린생활시설이 즐비해 있어 많은 임차업종들이 상권을 유지하고 있다.

    때문에 합정역을 기점으로 높은 지가 수준의 가격이 형성돼 있다.

    합정역 상권 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분석
    A지역은 엔터테인먼트회사, 음식점, 빌라 등이 있으며 주로 사무실과 사옥 등의 수요가 많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형으로 사용이 가능한 빌딩이 2016년 7월 3.3㎡당 5530만원에 매매 됐다.

    B지역은 사무실, 음식점, 카페 등이 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빌딩이 2018년 5월 3.3㎡당 5162만원에 매매 됐다.

    C지역은 홍익대학교가 위치해 있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투자 및 임대수익용으로 사용이 가능한 빌딩이 2017년 6월 3.3㎡ 9507만원에 거래 됐다.

    D지역은 아파트, 상가 등이 있으며 아파트 거주자 및 학생들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이 지역의 빌딩 매매 사례로는 임대수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빌딩이 2017년 6월 3.3㎡당 6724만원에 매매 됐다.
    합정역 상권 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분석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 푼도 안 쓰고 월급 14년 모아야 서울에 집 한 채 산다"

      지난해 기준 서울에서 집을 사려면 월급을 한 푼도 쓰지 않고 약 14년을 모아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국토교통부는 지난해 하반기 전국 표본 6만1000가구를 방문해 면담 조사한 '2024년도 주거실태조사 결과...

    2. 2

      더 시에나 그룹, '제4회 KYF뮤즈 청소년 오케스트라 & 합창단 연주회' 후원

      종합 리조트기업 더 시에나 그룹이 청소년 음악 교육과 공연을 지원하는 등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더 시에나 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제4회 KYF뮤즈 청소년 ...

    3. 3

      오세훈 "국무총리 특정 기관만 대변…보존 일변도 안 돼" 비판

      "국무총리가 특정 기관의 일방적인 입장에만 목소리를 보태고 있다."오세훈 서울시장은 16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서울의 미래를 위해 우리 모두 함께 갑시다'라는 제목의 글에서 서울 종로구 세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