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디벨로퍼 경험이 풍부한 기업이다. 1970년대 6000여 가구 규모의 압구정 현대아파트 건설을 시작으로 부산의 랜드마크 아파트인 ‘해운대 아이파크’, 99만㎡ 규모의 민간기업 주도형 도시개발 프로젝트 ‘수원 아이파크 시티’ 등 개발 사업을 진행해 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랫동안 축적된 개발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부동산 개발을 비롯해 기획, 시공, 운영 등을 아우르는 종합 부동산 인프라 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기존의 주택, 건축, 토목 등 시공 위주의 건설 회사를 뛰어넘어 주거 플랫폼을 기반으로 임대 및 운영관리, 호텔 등 차별화된 사업 모델로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해외사업 개척에도 나서고 있다. 2014년 볼리비아 바네가스 교량사업을 통해 10여 년 만에 해외사업을 재개했고, 2012년 베트남 하노이 지사를 설립한 후 베트남 흥하교량건설사업과 2016년 베트남 로떼~락소이 CW2 도로 공사를 수주했다. 최근 약 680억원 규모의 방글라데시 BSMMU 대학병원 공사를 수주하며 해외 시장에서 기지개를 켜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이파크만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주거문화를 창조하고 앞선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