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제4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외식전문기업 프랜차이즈 ㈜훌랄라 치즈닭갈비 ‘홍춘천’ 참가
국내 대표 외식문화 전문기업 프랜차이즈 (주)훌랄라의 치즈닭갈비 전문점 브랜드 홍춘천이 3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세텍에서 진행되는 ‘제4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훌랄라는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치즈닭갈비 전문점 브랜드 홍춘천 부스를 마련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창업과 점포운영의 효율화를 통한 인건비 절감 등 창업 성공전략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춘천은 1,000여 개 점포를 운영 중인 ‘훌랄라’ 브랜드 중 하나이며 현재 160여 개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홍춘천 원료 계육은 신선한 닭다리살만을 사용한다. 생닭을 홍춘천만의 비법 양념으로 재워 24시간 숙성시킨다. 치즈도 100% 모짜렐라 천연치즈만을 사용한다.

‘홍춘천 소스’는 청양고추, 마늘, 생강 등 15가지 천연재료를 홍춘천만의 비법으로 섞어 만든다. 닭갈비 양념에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카레가루 대신 칼칼하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매운 맛을 완성했다. 이 때 매운맛을 4단계(아주매운맛, 매운맛, 중간맛, 순한맛)로 나눠 고객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메뉴 또한 과거의 평범한 닭갈비가 아니다. 해물을 튀겨서 닭갈비와 치즈를 곁들여 먹는 ‘오징어치즈닭갈비, 문어치즈닭갈비, 새우치즈닭갈비, 통닭발국물닭갈비, 국물닭갈비 등이 있다.

홍춘천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자체 생산공장과 물류센터에서 식재료를 생산함으로써 생산 및 유통 마진을 낮췄다. 각 가맹점에 식재료를 원팩으로 공급하며 가맹점들은 간편한 조리로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다.

홍춘천 관계자는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훌랄라는 R&D 센터를 통한 꾸준한 메뉴 개발과 본사의 지속적인 투자로 점주는 매장 운영에만 집중하면 되는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홍춘천의 모든 성공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람회 참가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등록 시 입장료 없이 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등록 시 5,000원의 입장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