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차가운 기온 탓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낼 때 야외활동보다는 실내활동을 선호하게 된다. 하지만 이때 영화관이나 카페에서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기 어딘지 허전함이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보다 활동적으로 실내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 싶은 고객들에게 쇼핑은 기본이고 맛집에 볼거리까지 모든 것을 한공간에서 끝낼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른바 도심형 복합쇼핑몰의 쾌적한 공간에서 외식, 쇼핑, 여가 및 문화 등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연인 및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쇼핑몰들도 다양한 이벤트들로 고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울산 남구 소재의 스트리트형 쇼핑몰인 “더테라스가든”은 다양한 이벤트와 차별화된 프로모션 행사를 마련하고 겨울 시즌 고객맞이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먼저 지난 19일까지 진행된 'Lucky Ball 경품대축제' 가 내방 고객의 관심 및 호응도가 높아 11월 말 또는 12월 중에 2차로 진행 예정이다. 일정 이용금액 이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계절밥상 식사권,닥터로빈 이용권,투썸플레이스 생크림케익 교환권 등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경품으로 선정한 점과 통상적인 밀폐된 박스형 추첨함이 아닌, 에어볼 추첨기구를 도입하여 고객이 직접 선택한 럭키볼에 기재된 상품을 선물로 받게 된다. 특히 낙첨 없는 100% 당첨 행사로 여타 행사 대비 고객의 참여와 만족도가 높다는 게 운영 관계자 설명이다.

수능을 마친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고 사연을 남기면 베스트 사연으로 선정된 2명의 수험생 가족에게 ‘더테라스가든’ 에 입점, 선별된 매장에서 준비된 저녁식사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과 감성 이벤트를 만끽할 수 있다. 이 행사는 30일 저녁 7시 30분에 진행된다.

주말엔 키즈,가족,연인 고객을 위한 가족테마 이벤트도 정례적으로 진행된다. 지난 주 ‘키즈 플레이 페스티벌’에 이어 금주부터 2주 연속으로 생일, 기념일, 수능 격려 등 고객이 원하는 문구로 최근 유행하는 메신저 아이템 ‘메시지 토퍼’ 를 제작 ,증정하며 가족사진 콘테스트와 울산대 미대생들의 풍경화 작품을 중심으로 한 ‘서양화 초대전’ 도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밖에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음료 30잔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VIP카드 증정과 혜택을 제공하는 등 각 입점 매장별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더테라스가든 관계자는 “더테라스가든은 단순히 물건을 사는 곳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이 있는 오감만족형 ‘복합문화공간’ 으로서 다양하고 지속적인 문화/지역연계 마케팅을 통해 ‘더테라스가든’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분들께 타 상업시설에서 느낄 수 없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선사해 드리고 싶다. 다음달인 12월에도 “연말연시 Big 3 선물대축제” 라는 테마로 보다 이색적이고 풍성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고 전했다.

“더테라스가든”에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계절밥상’ 트렌디한 F&B 매장 및 주요 도시의 거점에만 선별 입점, 운영하기로 정평이 나있는 프리미엄키즈카페 ‘릴리펏’과 레인보우 케익의 원조인 高감도 디저트 부티크 ‘안티크코코’, 트렌드세터와 셀럽들의 맛집으로 유명한 스타일리쉬 퓨전분식 ‘빌라드스파이시’ 등 유명 브랜드 매장을 기반으로 아시안 국가의 대표 메뉴와 이를 재해석한 퓨전 아시안요리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팬아시아’ 및 스페인의 정취와 맛을 그대로 재현한 스페니쉬펍 ‘클램” 등 차별화 MD가 어우러진 특화된 MD구성을 지향한다

여기에 소비 트렌드와 고객니즈를 발 빠르게 반영한 차별화된 MD교체, 실제 고객층과의 접점 및 지속적인 교감을 중심으로 한 전향적인 운영시스템 도입 등에 따라 매출과 내점객수의 지속적인 성장세로 지역 관련 업계의 관심과 입점 문의가 늘고 있다

실제로 ‘더테라스가든’ 인근에서 로드샵으로 운영중이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울산삼산점이 금년 12월 중 ‘더테라스가든’ 3층으로의 이전 오픈을 위한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한곳에 다 있다", 고객 모으는 '복합쇼핑몰 전성시대'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