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환경·편의시설·국제학교까지, 3박자 갖춘 필리핀 콘도미니엄 ‘몬테라스’ 주목
필리핀 이주 및 자녀 유학을 고려 중이라면 안전하면서, 주거환경이 뛰어난 지역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국내 기업들이 직접 참여하는 필리핀 내 부동산 개발 사업이 확대되면서 최상의 자연환경은 물론 명문학교 교육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콘도미니엄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특히, 국내외에서 대규모 골프장 및 콘도, 호텔 등을 운영 중인 썬밸리 그룹이 직접 분양하는 럭셔리 콘도미니엄 ‘몬테라스(Monterrace)’의 경우 필리핀 경제특구인 ‘클락자유경제지역(Clark Freeport Zone:CFZ)’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안전할 뿐 아니라 뛰어난 자연환경과 역내 최고(最高)에서 누리는 환상적인 뷰까지 갖추고 있어 분양을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는 모습이다.

오는 8월말 분양예정인 510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몬테라스’는 힐튼 클락썬밸리 리조트 내에 위치해 힐튼호텔 및 호수공원을 비롯해 필리핀에서는 보기 드문 산악형 골프장인 클락썬밸리CC36홀) 등 리조트 내 편의시설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는 점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몬테라스 입주자의 경우 내년 8월 개교 예정인 ‘싱가포르 스쿨 클락’ 국제학교 사전입학 신청이 우선적으로 허용돼 자녀를 둔 가족단위 이주자들에게는 매력적인 메리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학교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교육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으며, 영국의 이튼 스쿨, 미국의 필립스 아카데미와 마찬가지로 거주와 학업을 병행하는 등 세계적 명문 학교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몬테라스 입주자 우선 입학은 힐튼 클락썬밸리 리조트 추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몬테라스 콘도미니엄은 수영장, 스카이뷰 조깅트랙 등 전용시설을 갖춘 복합주거시설로,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을 비롯해 한국의 쉐라톤, 힐튼, 하이야스, 메리엇, 샹그릴라 호텔 등의 인테리어를 담당한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기업 ‘HBA’가 인테리어 담당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럭셔리 콘도미니엄인 몬테라스 오는 8월말부터 분양 예정이다. 몬테라스 분양과 함께 현재 썬밸리 그룹이 리조트 내에 조성 중인 프라이빗 빌라 500여 세대와 힐튼클락썬밸리 호텔 건설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필리핀 내에서도 가장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레저&주거타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