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2채널 QHD(Quad High Definition) 블랙박스 '아이나비 퀀텀'을 5일 공개했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새 제품은 HD보다 4배 더 선명한 QHD 화질과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영상은 소니 엑스모어 R 스타비스' 이미지 센서로 최적화했으며 CPU는 암바렐라 A12A를 채택했다. 저조도 감도를 높이는 울트라 나이트비전을 설정,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화각은 전방 140도, 후방 180도다. 충격, 움직임 외에 소리까지 감지하는 지능형 주차녹화장치를 더해 '문콕'같은 상황도 녹화한다.

팅크웨어, 2채널 QHD 블랙박스 출시

운전자지원 시스템인 '익스트림 ADAS'는 후측방 사각지대를 감지해 경고하는 BSD(Blind Spot Detection)와 차선이탈감지 시스템, 앞차출발 알림, 도심형 전방추돌경보 시스템 등의 기능을 포함한다. 또 후진기어 전환 시 실시간으로 후방카메라 영상을 LCD 화면에 표시하며, 정차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 차가 움직이는 경우 알려준다.

이 밖에 자동차진단 시스템을 활용해 점검상태, 배터리정보, 급제동, 평균 연료효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장시간 주차영상을 저장하는 '타임랩스'와 메모리 포맷이 필요없는 '포맷프리'를 비롯해 배터리 방전 방지 기능도 갖췄다.

이 회사 NL사업부문 이준표 전무는 "시장 선도업체로서 블랙박스의 방향성에 대한 질문을 소비자, 협력사들에게 많이 받아 왔다"며 "그에 대한 팅크웨어의 답이 아이나비 퀀텀"이라고 말했다.

팅크웨어, 2채널 QHD 블랙박스 출시

새 제품의 판매가격은 32㎇ 44만9,000원, 64㎇ 49만9,000원, 128㎇ 59만9,000원이다.

한편, 팅크웨어는 10월말까지 신제품 구매자에게 무상 장착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폭스바겐 디젤, 일본선 환영 한국선 찬밥
▶ 르노삼성차, KSF 기간중 2,000대 최대 10% 할인판매
▶ 현대차, 육군 행사서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 선봬
▶ SK엔카직영, '홈엔카'에 온라인 계약 시스템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