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 조감도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 조감도
남양주시가 경기 동부권 주거벨트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남양주시를 제2의 삶의 터전으로 잡으면서다.

남양주시의 가치가 높게 평가되면서 청약 경쟁률도 경기도 내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 8월 기준 지역별 청약경쟁률을 분석한 결과, 남양주시의 1순위 청약 경쟁률은 평균 16.52대 1로 화성시(24.96대 1)에 이어 경기도 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양주시 내에서도 다산신도시의 인기가 뜨겁다. 다산신도시는 경기도시공사가 경기도 남양주시 지금동·도농동·진건읍 일원에 조성중인 공공택지로, 진건택지지구와 지금택지지구의 통합브랜드다. 두 지구를 합쳐 총 475만㎡ 면적에 3만2000여 가구가 공급되며 수용인구는 약 8만5000명이다. 구리~도농~호평을 잇는 동서 발전축과 별내~갈매~하남~미사~위례를 잇는 남북발전축의 중심에 위치해 향후 수도권 동부권을 대표할 주거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다산신도시의 경우 사실 서울 생활권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서울과 근접한 위치 여건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며 “특히 다산신도시는 이달부터 전매제한이 순차적으로 해제되면서 분양권에도 약 5000만~6000만원까지 웃돈이 붙어 거래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다산신도시의 미래가치만큼이나 신규분양도 주목할 만하다. 금강주택은 이달 중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B-7블록에 짓는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지난 8월 분양한 1차분이 닷새만에 계약까지 마감된 선례가 있어 수요자들의 기대가 더욱 크다.

◆한강과 서울 가까운 위치에 학교 인접한 에듀아파트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일부 가구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대형 근린공원과 남양주 한강체육공원, 역사문화공원, 왕숙천, 홍릉천, 문재산, 황금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있어 건강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잠실 접근성이 뛰어나 출·퇴근 수요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 고산로를 이용하면 곧바로 강변북로로 진입할 수 있어 잠실까지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강변북로를 따라 강북권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올림픽대로를 통해 송파대로 접근이 편리하고, 경의중앙선 도농역과 2022년 개통예정인 8호선 다산역(가칭)도 이용할 수 있다.

또 남양주 제2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과 중심상업지구, 이마트,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등도 가까이 있어 직주근접성 및 생활편의성도 좋다.

교육환경도 다산신도시 내에서는 가장 우수하다고 할 수 있다. 단지 북측 유치원부터 단지 앞 초등학교, 도보권 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라 자녀들의 통학 환경이 매우 우수하다.

어린 자녀일수록 학교 접근성이 중요한 만큼 30~40대 젊은 학부모들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근에는 양정초, 동화중, 도농중, 동화고 등의 명문학군도 조성돼 있다.

◆주거만족도 높이는 특화 상품설계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금강주택만의 차별화된 상품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용 84㎡의 경우 최근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뜨거운 ‘룸 테라스’가 적용될 예정이다. 테라스는 정원, 텃밭은 물론 커피 등 티타임이 가능한 부부만의 공간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한강 자락에 인접해 있어 일부 가구에서는 한강조망도 누릴 수 있는 만큼, 테라스 공간의 가치는 더욱 높을 것으로 보인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이 외에도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수요자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타입에 따라 다용도 알파룸, 현관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해 실용성을 높일 예정이다.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는 지하 2층~지상 30층, 15개 동, 전용 79·84㎡, 총 1304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세부 가구수는 △79㎡ 94가구, △84㎡(A·B타입) 1210가구로 전 주택형이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견본주택은 경기 남양주시 가운동 23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1899-5733

신동휴 한경닷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