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아동·노인대상 미술·음악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무료강의 공개
한국교육진흥협회는 사회·복지분야 자격증 중에서 알려진 자격증 중 하나인 심리상담사 등의 44종 민간자격증을 먼저 샘플강의를 본 후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샘플강의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샘플강의 공개로 수강생들은 번거롭고 불필요한 회원가입을 반드시 하지 않아도 샘플강의를 본 후 수강을 원할 때 회원가입을 해도 된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샘플강의 공개 대상 자격증은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 대상으로 상담하는 심리상담사, 방과 후 맞벌이부부 자녀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 등이다.

협회 홈페이지 하단에서 자격증 샘플강의를 볼 수 있는 목록들을 클릭하면 샘플강의 바로 재생이 가능하고 이론을 공부할 수 있는 교안도 다운받아 공부 가능하다.

심리상담사는 1급과 2급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2급 취득후 바로 1급에 응시해 취득할 수 있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심리상담사는 음악과 미술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는 음악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등이 있고 최근 다문화가정 확산되면서 언어와 문화가 다른 가족들간 구성원들간의 갈등을 풀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가족문화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 등의 자격증 과정도 개설됐다.

맞벌이부부 자녀들을 돌보고 교육하는 방과후지도사의 경우 최근 특정 학교과목을 전문적으로 가르치고 교육하는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드으이 자격증 과정도 수강 가능하다.

협회가 발행하는 44종 민간자격증을 무료 수강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한국교육진흥협회가 발행하는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자격기본법에 따라 자격증을 발행과 관리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