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컨설팅 전문 드림셀파, 미국 톨레도대 폴 홍(Paul Hong)교수 고문 위촉
논문컨설팅 전문 기업 드림셀파가 ‘한-미 학술교류협력’을 위해 미국 오하이오주 소재 톨레도대학교 경영학과 폴 홍 교수를 고문교수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폴 홍 교수는 250편의 논문연구 실적과 '논문의 길을 말한다', '성공적인 논문작성과 지속적 연구방법' 등의 강의를 통해 그 명성을 드높인 권위자다.

또한 폴 홍 교수는 2015년 11월에 드림셀파의 주최로 강연을 개최, 석/박사과정 연구자들을 위한 목표와 비전을 제시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강의를 통해 연구논문을 어떻게 써야 하는 지와 이를 실천하기 위한 인생설계에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 밖에도 폴 홍 교수는 250편의 논문연구 실적 이외에 많은 박사과정지도교수, 국제학회 기조연설, 연구관련 다양한 수상경력과, 다양한 국제학술지의 편집위원과 IMSS(International Manufacturing Strategy Survey) 미국 주관 교수로 활동 중이다.

최근 저서로 △Building Network Capabilities in Turbulent Environment: Practices of Global Firms from Korea and Japan"(2012) △Building Network Capabilities in Turbulent Competitive Environments: Business Success Stories from the BRICs(2014) 등을 집필하면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펼치고 있는 폴 홍 교수는 이러한 SCI, SSCI, SCOUPUS 논문들과 정기국제학회 논문 등 250편 이상의 연구실적을 바탕으로 논문지도 컨설팅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것이 드림셀파 측의 설명이다.

폴 홍 교수는 고문교수로서 드림셀파가 전문성, 세계성, 지속성의 가치를 기초로 책임성 있는 윤리적 경영을 추구할 수 있도록 국내외 학자들로 조직된 정기적 전략위원회 모임의 정례화와 경영 전반 자문필요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논문컨설팅회사 (주)드림셀파의 대표지도박사인 한양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윤선희 박사는 “폴 홍 교수를 고문교수로 위촉함으로써 드림셀파가 한국의 지식인인 석/박사들의 학위 논문 뿐만 아니라 SCI/SSCI/SCOUPUS급의 실질적인 연구와 국내대학을 넘어 세계성을 가진 학자들의 진로 선택 결정에 좌표 역할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셀파는 논문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연구자들의 수월한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석/박사 논문 지도에 경험이 많은 박사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경영학, 교육학, 심리학, 통계분석에 있어 그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정치, 언론, 경제, 금융 전문가들의 전문적 연구에 대한 자문기관이 돼 지식인들의 지식장벽을 허물고, 글로벌한 인재 양성과 국제학술지원서비스로 한국 지식인 연구자의 세계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내세우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