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송도국제도시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피스텔 공급 감소하며 투자자들 알짜 물량에 관심 높아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 각광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 종사자
    배후수요로 품게되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 분양 성적 훨훨
    송도국제도시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 오피스텔 분양
    오피스텔 공급 하락 속 탄탄한 임대수요를 지닌 업무지구 인근 오피스텔이 매력적인 투자처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2016년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약 2만2000여실이다. 지난해와 비교하면 62% 이상 감소한 수치다. 이로 인해 올해 알짜 오피스텔들을 선점하기 위한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업무지구 인근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이 주목되고 있다.

    업무지구 인근은 수 천에서 많게는 수 만 명에 달하는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불황무풍’ 지역으로 손꼽힌다. 또, 이들 지역은 업무지구뿐 아니라 지역 내 중심지에 위치해 쇼핑, 문화 등의 인프라가 풍부하고 지하철과 버스 등 교통 여건도 탁월하다.

    업계전문가는 “분양 성수기에 접어들면 가장 먼저 업무시설 인근이나 대학가 등의 임대시장이 활기를 띄게 된다”며 “상권과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들이 잘 갖춰져 있어 임차인들의 선호도가 높고 투자자 입장에서는 공실의 우려가 낮아 꾸준한 임대 수익률도 거둘 수 있다”고 전했다.

    최근 투자 수요의 발길을 이끌고 있는 곳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들어설 예정인 송도국제도시다.

    이곳에서 롯데자산개발은 송도국제도시 내 최상의 입지에서 최적의 투자요건을 갖춘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현재까지 92%정도의 계약률을 달성해 눈길을 끌고있다.

    분양관계자는 “롯데몰 송도 캐슬파크는 역세권의 입지와 호텔·영화관·쇼핑몰이 함께 지어지는 대형복합단지 내 들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고, 분양가 역시 경쟁력 있게 책정돼 전 연령층의 호응을 이끌었다”며 “현재 분양 순항 중으로 당초 예상보다 빠른 시일 내 분양을 마무리 지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가재울뉴타울 '마지막 퍼즐' 완성…도곡개포한신은 49층 792가구로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 재정비촉진지구의 ‘마지막 퍼즐’인 가재울7구역에 지상 40층, 1400여가구를 짓는 정비계획이 확정됐다. 매봉역(수도권지하철 3호선) 역세권인 강남구 도곡개포한신아파트는 4...

    2. 2

      대우건설, '동절기 현장 안전점검 릴레이 캠페인' 실시

      대우건설이 19일 부산시 동구 범일동에 위치한 '블랑써밋74' 현장에서 동절기 한랭질환 및 질병성 재해 예방활동을 위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

    3. 3

      "月 150만원을 어떻게 내요"…다급해진 신혼부부 3만명 몰렸다 [돈앤톡]

      서울 임대차 시장에서 전세가 소멸 수순에 접어들며 청년과 신혼부부의 주거 선택지가 빠르게 사라지고 있다. 전세가 급감하자 월세는 고공 행진을 하고, 그나마 대안인 공공임대주택에서는 70대 1에 육박하는 치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