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올해 국내 주식시장 전망을 내놓으면서 유가 흐름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것은 유가가 선진국 통화정책의 좌표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오일머니 흐름에 결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LIG투자증권은 5일 국제유가를 선진국 통화정책 다이버전스(divergence), 중국 이슈와 함께 올해 주식시장을 좌지우지할 수 있는 핵심 대외변수 키워드로 꼽았다.
올해 주식시장을 좌우할 국제유가 이슈…단기간 내 계좌 투자자금 3배로 운영하는 방법?
유가 반등으로 물가가 상승하면 유럽중앙은행(ECB)의 추가 부양책은 무산되고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기준금리 인상 속도는 차질 없이 진행되는 시나리오를 그려볼 수 있다.

유가 하락은 산유국의 재정악화로 이어지고 산유국들은 부족한 재정을 메우기 위해 국부펀드의 자산을 회수할 가능성이 크다. 국부펀드는 특성상 자산 운용규모와 보유자산 유형, 투자전략 등을 비공개로 하고 있어 국내 증시의 불확실성이 커질 수 있다. 유가 하락으로 재정난을 겪고 있는 산유국들이 연쇄 디폴트(채무불이행)에 빠질 가능성도 예의주시해야 할 부문이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천당제약, CS홀딩스, 천일고속, 영풍, LS네트웍스, 현대건설우, 이화산업, 삼성화재우, 화천기공, 대유신소재, 노루홀딩스, 삼화페인트, 롯데손해보험, 대원강업, 중앙에너비스, 조선내화, 대동공업, 가온전선, 삼일제약, 흥국화재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