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아파트, 부동산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며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 돼

- 이미 상품성이 검증된 천안 레이크타운 시리즈...주택수요자들에게 인기몰이











올해 분양시장에 훈풍이 불기 시작하면서 `시리즈 아파트`의 공급이 잇따르고 있다. 시리즈 아파트란 1차 분양에 이어 주변 지역에서 후속 공급에 나서는 것을 말한다.



시리즈 아파트는 이미 수요자들에게 입지와 인프라, 상품성 등이 이미 검증된 만큼 분양 성공 가능성도 높다. 성공적으로 분양한 아파트의 인지도를 활용해 대규모 브랜드타운을 조성함으로써 랜드마크 역할도 기대해 볼만하다. 또, 기존 분양했던 아파트에 비해 단점을 보강하고 장점을 살려 수요자들에게 더욱 많은 호응을 얻어내기도 한다.



가격 안정성이나 환금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대단지 시리즈 아파트는 준공 후 인근 아파트에 비해 매매가가 높게 형성된다는 게 부동산 업계의 중론이다.



천안 두정동에서 지난 2004년 분양된 2039가구의 대우건설 두정푸르지오도 그런 시리즈 대단지 중 하나다. 두정푸르지오5차는 전용면적 84㎡가 매매가가 2억 5000만 원 대에 형성되고 있다. 비슷한 시기에 입주한 같은 면적의 경남아너스빌 매매가 보다 2500만 원 이상 가량 높다.



분양시장에서도 시리즈아파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1월에 분양한 동탄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0ㆍ8.0ㆍ9.0 모두 수십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접수를 마무리 지었다. 또, 지난 4월, 부산 사직동에 공급된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2차`는 1순위에서 평균 141대 1의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최근 천안 성성지구에서 시리즈아파트가 분양 중이어서 주택수요자들에게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현재 성성지구에서 대우건설은 천안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이어 공급되는 후속작품이기도 하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39층, 아파트 13개 동 1,730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은 62~99㎡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주변에는 풍부한 녹지와 공원, 저수지, 산 등이 있어 주변에서 쉽게 힐링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는 대규모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활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도보거리에 어린이공원도 마련돼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을 전망이다. 또, 노태산근린공원도 가까워 산책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북쪽에 위치한 업성저수지도 이용할 수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각 동을 단지 외곽에 배치하고 그 중간에는 대규모녹지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아이들 통학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신설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성성지구 내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공립유치원 2개소 등을 설립된다.



이 곳에 다양한 테마공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친수공간으로 꾸며지는 아쿠아가든, 다목적 오픈스페이스 잔디마당, 시니어세대를 위한 로맨스가든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마련 된다. 이 외에도 산책로인 힐링포스트, 4계절 꽃이 활개해 있는플라워가든 등도 조성된다.



이 아파트의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청약부적격자 발생분과 일부 계약해지 분에 한해서만 선착순으로 동, 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입주는 2018년 1월쯤 가능하다. 분양문의는 1800-1730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경란 남편 김상민 의원 재산 얼만지 보니…진짜야?
ㆍ`나에게 건배` 윤진서, 란제리 화보 화제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모란봉악단, 외모보니 역대급 청순 미모 `입이 쩍`…북한판 소녀시대
ㆍ`엄마가뭐길래` 강주은, 최민수에"꺼져, 보기 싫어 죽겠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