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검찰은 배출가스 조작 파문을 일으킨 폭스바겐의 탈세 의혹과 관련, 이 회사 직원 5명을 조사 중이라고 dpa 통신 등 외신들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클라우스 치헤 브라운슈바이크 검찰 대변인은 "독일 자동차세는 차량 연료 소비량에 따라 책정되기 때문에 배출가스량을 조작한 자동차의 소유주들이 세금을 덜 낸 것인지 확인하고 있다"며 "이는 '작지 않은' 문제"라고 밝혔다.

이번 수사는 세금 탈루 의혹에 집중되지만, 사기 혐의가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고 치헤 대변인은 전했다.

브라운슈바이크 검찰은 기존에 진행하던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의혹과 관련한 경쟁법 위반 혐의 등의 수사와 별개로 이번 탈세 수사를 진행 중이다.

지난 9월 시작된 배출가스 조작 사태 여파로 폭스바겐은 올해 3분기 영업손실 34억 8000만 유로(약 4조 3000억 원)를 기록했다.

[배낭처럼 메고 '통신 SOS'…KT, 재난 '골든타임' 잡는다] ["폭스바겐 스캔들 무섭네"…유로6 지각생들 가격 안올리는 이유는?] [제네시스 EQ900 사전계약 돌입…현대차 월 판매목표는?] ['학교 밖 학교'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교육실험] [1500원 라면, ‘짜왕’은 되고 ‘신라면 블랙’은 안 되는 이유?]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