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으로 상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단지내 상가의 바람이 또 한번 거세지고 있다.

최근 부동산개발전문업체 (주)케이와이개발에서 일반에 공급한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 단지내 상가’는 공급 개시 얼마되지 않아 창업을 준비 중인 실수요자 및 안정된 수익을 원하는 임대사업자에게 현재 50%이상 계약을 완료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 상가는 고정 배후 세대만 5396가구(1,2차)에 달하며 서울대 캠퍼스와 서울대 병원 이전 예정에 따른 연계상권 중심에 있고 3개동이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배곧신도시 내 아파트 단지 중 최대 규모의 스트리트 근린형 상가로 풍부한 외부 수요층 흡수도 쉬운 랜드마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5936가구 배후 둔 단지내 상가 ‘인기 쑥쑥’
사정이 이렇다보니 제과점, 마트, 이동통신점, 안경점, 약국, 커피전문점, 동물병원 등의 입점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배곧신도시 C-3블럭에 위치한 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3층 3개동, 전용 27.5㎡~721.1㎡ 67개 점포로 구성되며 금번 공급분은 총 45개다.

교육특화단지답게 단지 바로 앞에 서울대 사범대학에서 교육 컨텐츠 등을 제공하는 서울대 협력형 초.중학교와 서울대병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신세계 아울렛과 대형마트도 건립돼 학군과 쇼핑, 의료시설 등 최적의 3박자를 갖추고 있다.

(주)케이와이개발 관계자는 “이 상가는 5396가구에 달하는 안정적인 수요가 확보돼 있고 소비층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형 상가로 상가 활성과 아울러 가치상승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 단지내 상가’ 홍보관은 시흥시 서울대학로 278번길 19-14번지에 있다.

문의 : 1599-3846

한경 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