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건설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 100% 계약 완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테라스하우스’ 열풍으로 최고 경쟁률 1569대 1 기록
    268가구, 정당 계약 종료 후 보름만에 100% 분양 완료
    GS건설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 100% 계약 완료
    [ 김하나 기자 ]GS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공급했던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 계약 진행 결과 정당 계약 종료일로부터 보름 만에 100% 분양 완료됐다고 1일 밝혔다.

    광교파크자이 더테라스는 광교택지개발지구의 사실상 마지막 물량으로 주목 받았다. 광교신도시 공동주택 약 3만가구 중 2만9000여가구가 공급됐다. 법원과 검찰청 대체 용지(일정 미정)인 A17블록을 빼면 사실상 광교신도시의 신규 분양 물량이 거의 없다.

    수도권 택지개발지구 위주로 인기가 높아진 신규 분양시장 분위기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광교택지개발지구는 내년 초 신분당선 연장구간 개통을 앞두고 올해 들어 집값이 크게 오르고 분양시장은 흥행몰이를 했다.

    테라스하우스라는 점도 완판을 빠르게 이끈 요인으로 분석된다. 전용 84㎡T 타입의 경우 세대 전면에 전용 면적 정도의 테라스가 있어 마치 단독주택의 앞마당처럼 활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추가로 제공된다. 면적만 놓고 보면 집 한 채를 사면 집 한 채의 공간을 덤으로 얻는 셈이다.

    최고층은 복층 구조로 설계해 세대 위에 테라스와 다락 공간을 제공했다. 가장 높은 청약 경쟁율인 1569대 1을 기록하기도 했다. 전매제한 기간임에도 이미 분양권에 2,000~ 4,0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었다는 인근 중개업소의 설명이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4층 전용면적 84~115㎡ 268가구 규모다. 입주는 2017년 2월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롯데건설, '러브하우스' 98호·99호 연이어 개관

      롯데건설은 인천시 계양구 효성동 일대에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시설개선 사업인 '꿈과 희망의 러브하우스' 99호 임직원 봉사활동과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2012년부터 진행한 &...

    2. 2

      분양가 뛰자…서울 미분양 단지 '완판' 행렬

      아파트가 미분양되는 이유는 외곽 지역, 소형 위주, 고분양가 등 다양하다. 이런 단점으로 서울에서 장기간 주인을 찾지 못한 미분양 단지에서 최근 계약률이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값과 분양가 상승, 전·월세...

    3. 3

      현대건설 '압구정 3·5' 수주 도전…"하이엔드 주거 솔루션 선보일 것"

      현대건설이 국내 아파트 주거문화의 상징인 서울 강남구 압구정3구역과 5구역 재건축 사업 수주전에 뛰어든다.현대건설은 최근 이뤄진 압구정5구역과 3구역 입찰공고에 맞춰 2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여한 수주 결의 행사(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