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토마토 산지에서 전문 교육과정 운영
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전성수)은 오는 8월부터 시작되는 '토마토 대학' 과정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첨단농업기술(ICT) 융복합 기술을 활용하여 토마토 작물의 시설재배를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FTA 등 개방화에 대응해 ICT 융복합 농업의 확산, 공동경영체 활성화로 첨단화·규모화를 통한 우리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과정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며 각 과정은 전국 토마토 시설재배 지역 중 권역별 주산단지(부여, 춘천, 장수, 사천 등)에서 진행된다.

해당 강의는 김영식 교수(상명대), 이정현 교수(전남대), 최기영 교수(강원대), 이정필 박사(대영 C&E) 등 시설원예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진이 단기 집중형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전문가 초청교육 진행 및 교육생 중 우수 교육생 10여 명을 선발하여 선진 기술 습득을 위한 국외연수 참가의 기회도 제공한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관계자는 "이번 토마토 대학은 토마토 주산지별 실수요자를 교육생으로 선발하여 권역별 정예 실습형 교육을 실시해 교육 효과성을 증대할 것"이라며 "권역별 주산단지 또는 인근 지역의 일정 규모 이상 시설을 보유한 토마토 수경재배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오는 7월 31일(금) 입교식을 시작으로 전국 토마토 주산단지에서 운영되는 토마토 대학의 교육생 모집은 오는 7월 22일까지며, 선발 평가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다. 참가 신청 및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운영기관인 고려아카데미컨설팅 농산업교육센터로 문의하면 된다.